티스토리 뷰

얼마전 유럽여행을 하면서 핸드폰과 카드를 분실했습니다. 핸드폰은 갤럭시 S7 엣지를 사용하고 있었고 다른 분실물도 있었지만 최고 큰것이 핸드폰이었습니다. 핸드폰보다 다른것이 훨씬 더 크게 도난당했지만요.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은 핸드폰밖에 없었어요. 아무리 카드를 도난당해서 부정사용이 되었다고 해도 보상받을 수 없어요. 약관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제가 가입한 보험은 그랬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보험이 같을 거에요.

 

여행을 자주다니는 누나의 추천으로 CHUBB 에이스 여행자보험을 가입했습니다. 여행자 보험 중에서도 분실품 항목에 대한 보상한도가 높다고 하더라고요.

 

이 일이 있고 나서 한국에 돌아와서 바로 보험금 수령 신청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복잡하긴 했는데요. 하고나니 별것 아니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에이스 여행자보험 보험금 수령 방법

 

여행자보험을 가입 안하려고 했는데 누나가 여행갈때는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니 꼭 가입하고 가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추천받은 에이스 여행자 보험으로 가입했습니다. 약 30일간의 보험금은 3만원정도 나왔습니다. 분실품 보상한도는 1개 분실품당 최대 20만원 그리고 통틀어서 얼마 였는데, 기억은 잘 나지 않습니다. 왜냐고요? 여행 출발 할때는 내가 잘 관리해서 절대로 분실되는 일은 없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지요.

 

여행을 할 때 내가 아무리 관리를 잘한다고 해서 분실되지 않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특히 긴 여행을 떠난다면 조금 더 좋은 보험을 들어놓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정말 무슨일이 생길지 몰라요.

 

일이 생기고 나서 정말 마음도 복잡하고 힘든데요. 처리할 것은 처리해야하지 않겠습니까.

 

아래의 설명을 보고 차근차근 분실물 보험금 수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에서 사고가 났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폴리스레포트를 받아 놓는 것입니다. 특히 유럽의 경찰서는 업무처리가 상당히 늦습니다. 큰 도난사고가 생겨서 마음은 급해 죽겠는데 약 5시간이나 기다리면서 받았습니다. 5시간동안 저에게 말을 걸어 온것은 몇마디 없습니다. 상황설명과 내용들을 말한 것 밖에는요. 범인을 잡을 생각도 없어보였습니다.

 

1. 먼저 보험금 신청을 위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합니다. 1666-5075

-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상세 사항을 알려줍니다. 준비서류와 어디로 우편을 보내야하는지 말이지요.

 

2. 핸드폰 분실시 보험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에서 받은 청구서2장, 여권사본, 출입국도장부분(자동출입국시 동사무소에서 출입국증명서 제출), 폴리스레포트, 구입한 물품 영수증 또는 통신사 원부증명서, 청구서상에 사고내용을 6하원칙으로 기재

 

3. 이렇게 준비된 서류를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주소로 보내고 기다리면 02로 된 번호로 보험청구접수증이 문자로 날라옵니다.

 

4. 조금만 더 기다리면 통장에 돈이 입금되고 전화가 와서 잘 처리됐다고 합니다.

 

- 끝

 

 

 

 

꼭 해외여행 할 때는 해외 여행자보험을 들고 가세요. 굳이 제가 가입한 여행자보험이 아니어도 됩니다. 본인이 조금 더 신경써서 좋은 보험으로 가입하고 즐거운 여행하기 바랍니다.

 

▼ 아래는 제가 가입한 것과 비슷한 내용의 보장상품입니다.


 


 

휴대품 손해 보이시죠? 1개당 20만원 한도로 보상이 됩니다. 자기부담금이 1만원 되어 있는데 저는 따로 1만원을 내지는 않았습니다. 왜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이게 제 보험내용은 아니라서 제꺼가 더 좋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큰 금액을 도난 당했지만 조금이나마 보상 받을 수 있어서 위안이 되네요.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여행할 때는 꼭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가세요. 혹시나 사고가 있다고 하더라도 마음 잘 잡으시고 한국오셔서 제대로 처리하셔야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책임보험만 의무 가입 하는 방법

여행시 생길 수 있는 긴급상황, 여권 분실 대처법

제주도 렌트카 빌리카 추가운전자 등록 방법

자동차 세금 연납 신청기간 및 조회 납부 방법

푸켓 건기와 우기 그리고 여행하기 좋은 계절

남자 여행용 크로스백 추천 캉골 헌터 크로스백 30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