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운전을 하면 보험은 꼭 필수로 가입해야 합니다. 단 하루라도 보험을 늦게 가입한다면 벌금이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사고가 났을 때 대인배상, 대물배상, 본인 신체 상해에 대해서 많은 부분을 보상해줍니다. 내가 아무리 잘한다고 해서 사고가 안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각종 보험특약을 높여서 가입하는 편입니다. 요즘에는 더욱이 비싼 외제차가 많아서 대물은 10억은 해야합니다. 보험에 더 신경쓰는 분들은 자동차 보험 뿐만 아니라 운전자 보험까지 들어서 추후를 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운전자 보험은 보통 월 1만원 정도로 저렴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애니카 다이렉트가 가장 저렴하다고 소문이 나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애니카 다이렉트에서 고객을 많이 모았는지 다른곳보다 무조건 저렴하다고 말하지는 못합니다. 여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사이트들과 비교해보면 적게는 3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까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꼭 여러군데 비교해 보고 가입하세요.

 

이번에 보험이 만기가 되면서 새롭게 갱신해야하는데요. 딱 5월 19일부터 갱신하는 날인데 그날부터 해외여행을 한달간 갈 예정이라 한달간은 책임보험만 들어놓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확인해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작년에 애니카 다이렉트로 가입해서 애니카 다이렉트를 통해서 책임보험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어디서든지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해도 사람에게 직접 가입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고 혜택도 풍부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하는 편입니다. 애니카 다이렉트 이외에도 국민 매직카, 악사 다이렉트, 동부화재 다이렉트 등등 정말 많은 보험사가 있습니다. 모두 비교해 보고 저렴한 곳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도 이번에 여러군데 비교하면서 가장 저렴한 곳에서 가입할 예정입니다.

 

 

▼ 본인이 갱신할 차를 선택합니다. 갱신기간 약 30일 전 부터 보험료 확인이 가능합니다.

 


 

▼ 아래의 조건이 이전에 가입했던 그대로의 조건입니다. 요즘은 비싼차가 많아서 대물 10억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기신체손해 보다는 자동차 상해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적정수준 선에서 선택하세요.

 

 

▼ 아래는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한달간만 운전을 안할 것이기 때문에 자기차량손해(자차)는 그대로 놔두었습니다. 자차를 중간에 가입하면 혜택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긴급출동 서비스도 마찬가지 입니다. 1년으로 가입하면 6번의 혜택이 있지만 12개월이 안되었을 때는 3번의 혜택만 있습니다. 요금도 얼마 안하니까 그냥 바로 들어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아래는 전계약과 갱신계약의 비교입니다. 전계약은 제가 원래 가입할 계약이고 갱신계약은 책임보험과 자차, 긴급출동서비스만 가입한 상태입니다.

 

 

※ 자동차 책임보험 가입 방법

 

- 대인배상2 : 미가입

- 대물배상 : 2천만원

- 자기신체손해 : 미가입

- 자기차량손해 : 미가입

- 무보험차상해 : 미가입

- 긴급출동서비스 : 미가입

- 추가특약 : 무료만 가입

 

위의 내용으로만 가입하면 자동차 의무보험 책임보험의 가입이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