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년 년초에 자동차 세금을 몰아서 내는데요. 자동차 세금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나마 연납을 하면 10프로 할인이 됩니다. 정말 자동차가 생기면 아무것도 안해도 나가는 것이 많다고 하던데 세금, 주유비, 보험 등 정말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이런 자동차 세금을 조금이나마 절약하려면 꼭 연초에 세금 연납을 신청해서 할인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솔직히 5만원 정도만 되어도 큰돈이잖아요. 2000cc 세금이 약 50만원 안되니까 10프로만 해도 5만원입니다.

 

자동차 세금 연납은 1,3,6,9 월에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1월에 연납신청을 놓쳤다 하더라도 3,6,9월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10프로 모두 할인 받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조금이나마 할인을 받는 것이 좋겠지요? 단돈 1만원 이라도 할인이 된다면 미리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홈텍스에서 간단하게 자동차 세금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네이버에 위택스를 검색해서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위택스는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 상단의 메뉴에서 부가서비스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선택해주세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먼저 신청전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일반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4월 현재는 납부기간이 아니라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자동차세 연세액 신청, 납부는 6월16일 부터 6월 30일 까지 입니다.

 

자동차세 연납을 통해서 단돈 만원이라도 아껴보아요. 미리 1월에 신청했어야 10프로 모두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자동차 세금 연납을 아신분들은 올해 6월부터는 매년 초에 연납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