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초부터 일년 계획을 짤 때 예비군 훈련을 고려해야합니다. 나라에서 부르는 예비군을 나가지 않을 경우 징역이나 벌금을 내야할 수 있으므로 꼭 잘 챙겨야합니다. 그래서 예비군 날짜가 나오면 잘 확인을 하고 훈련을 받지 못하는 날이면 연기 신청을 해야합니다. 될 수 있으면 미루지 말고 바로바로 받는 것이 좋지만 사정이 있으면 어쩔 수 없잔아요. 몇번을 미루다 보면 올해 받아야하는 훈련을 받지 못해서 벌금을 내야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 연기신청 방법은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에 따라서 예비군 연기를 해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예비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예비군 이라고 검색하면 가장 맨위에 나옵니다.

 

 

▼ 가운데 예비군 오른쪽편에 훈련연기 메뉴가 있습니다. 훈련연기 메뉴에서 자신이 원하는 연기신청을 선택합니다.

 

 

▼ 훈련 연기신청을 하기 위해서 세부 사항을 작성합니다. 희망 연기기간과, 훈련유형 등 *표가 쳐져있는 부분은 꼭 확실하게 선택해 주세요.

 

 

▼ 희망연기기간을 클릭하면 달력이 나옵니다. 언제부터 언제까지인지 선택하여 주십시오.

 

 

▼ 훈련유형을 선택하세요. 저는 향방작계훈련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연기할 수 있는 훈련은 전반기 향방작계훈련밖에 없습니다.

 

 

▼ 연기사유를 선택하세요. 교육, 결혼/회갑, 대입입시 등 많은 사유가 있습니다. 기타사유도 가능하네요.

 

 

▼ 첨부파일이 필요하다면 첨부해주세요. 그리고 유의 사항은 꼭 잘 읽어보세요. 증빙서류를 위조하였거나 허위로 작성된 서류를 송부하였을 시 관련 규정에 의해 처벌 받게 됩니다. 처벌받는다고 하니까 정말 무섭네요. 확실한 서류를 보냅시다.

 

연중 행사이기 때문에 꼭 훈련을 잘챙기고 불이익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일정이 불가능하다면 꼭 연기신청을 통해서 다른 날 훈련을 받을 수 있게 하세요.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이니까 예비군 훈련을 받는다는 것에 자긍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