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페인 철도청 렌페에서 회원가입을 하다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안그래도 늦게 예약하는 탓에 마음은 급해 죽겠는데 오류까지 생기니까 정말 답답했습니다. 기차 예약을 하려고 약 3달 전부터 계속해서 수시로 계속해서 티켓이 오픈되었는지 확인했는데 안나와서 정말 답답했습니다. 하필이면 여행을 간사이 확인하지 않았을 때 딱 오픈이 된거에요. 4월말이나 5월초에 6/11 티켓이 오픈된 것 같은데 일찍 구매하지 못해서 꽤 비싼가격에 예약을 했습니다.

 

렌페 예약을 하기 전에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기차 예약이 가능하긴 합니다만 저는 회원가입 없이 유럽 기차여행을 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조치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차라리 회원가입을 하고 구매내역이나, 티켓의 정보를 공식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할 수 있게하는 것이 마음이 편했습니다.

 

회원가입을 진행 할 때 문제가 생겼습니다. 회원가입 절차를 모두 마치고 나서 완료를 누르니까 오류가 생겼습니다. 무슨 말인지 알아듣지도 못하는 스페인어로 오류를 설명해 놓았더라고요. 그런것은 전혀 신경쓰지 않은 채 네이버에 오류에 대해서 찾아보니까 무슨 프로그램을 깔아야한다더라고요. 프로그램같은거는 별로 안좋아해서 도대체 무슨 오류인지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해결완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와 같은 오류메세지라면 아마 동일할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회원가입을 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분명 다른 블로그를 보고 확실하게 가입을 완료했는데도 불구하고 오류가 발생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아래에는 스페인어? 로 되어있는지 무슨말인지 도통 알아 들을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몇번이나 똑같이 5번정도 회원가입을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계속해서 같은 에러메세지가 나오는 것 같길래 아래의 스페인어를 번역해 보았습니다.

 

 

▼ 번역한 스페인어의 내용입니다. 암호가 잘못되었습니다? 저는 분명 두개 일치하게 확실히 적었지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과연 제가 5번 정도나 비밀번호를 다르게 적었을까요? 이상합니다. 그래서 저는 비밀번호를 조금 더 쉽게 소문자와 숫자만을 조합해서 만들었습니다.

 

 

▼ 아래 부분의 비밀번호를 좀 더 쉽게 바꾸어서 적어보십시오.

 

결과는 성공입니다. 제가 비밀번호를 틀렸을 수도 있고, 복잡한 비밀번호를 렌페 사이트에서 인식을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잘 해결해서 다행입니다. 약간 비싼 가격에 티켓을 구매하긴 했지만 하루만 지나도 더 비싸질 것을 알기때문에 급하게 구입했습니다.

 

렌페를 구입 예정이신분들 중 티켓이 오픈 되어 있는 상태라면 어서 구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표가 금방금방 빠져서 가격이 훅훅 오르더라고요. 바르셀로나에서 마드리드까지 10만원 이상을 주고 가기에는 너무 비싼거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