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위스 여행과 스카이다이빙

 

인생에 있어서 꼭 한번쯤은 하고 싶은 것 중 하나가 유럽여행과 스카이다이빙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작년 초에 유럽여행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3개국을 가게 되면서 버킷리스트 중 하나를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버킷리스트 스카이 다이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스위스에서 있었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부터 인터라켄 익스트림스포츠 정보를 다 찾아보고 비싼 가격이라 하더라도 꼭 해보고 싶은 마음에 스위스 프랑으로 환전도 미리 해 놓았습니다. 인터라켄의 일정은 3박4일이었는데 첫날은 늦게 도착하고 마지막날은 일찍 출발하는 일정이라 온전히 이틀만 있었어요. 스위스의 날씨가 워낙 오락가락하고 겨울에는 한달내내 거의 눈이 오는 경우가 많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첫날 운이 좋게 날씨가 좋은거에요. 그래서 아무래도 이곳아니면 갈수 없는 곳 융프라우를 올라가기로 했어요. 날씨가 너무 좋아서 시야도 좋고 만년설도 너무 잘 봤습니다. 마테호른이나 리기산이 더 이쁜것 같긴하지만요. 아무튼 첫날은 융프라우로 기분좋게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런데 둘쨋날, 날씨가 해도 안뜨고 안개도 많이 끼고 구리구리 한거에요. 머무르는 백패커스에 스카이 다이빙 신청을 하니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결제를 끝내 놓고 스카이 다이빙 픽업 차량이 와서 타고 갔어요. 여자 미국인 몇명과 한국인 남자 몇몇이 탔어요. 차안에서 문제가 생겨도 아무런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서약을 하는데 이걸 진짜로 해도 되나? 라는 생각마저 들었어요. 그래도 꼭 하고 싶었던 거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서약서를 쓰면서 그만두는 사람은 거의 없겠죠. 스카이다이빙 센터로 가서 계속 한시간 넘게 기다리고 있는데 이제 경비행기한대가 먼저온 사람들을 태우고 뜨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진짜 시작하는 구나 싶었는데 왠걸 갑자기 다시 착륙을 하는거에요. 날씨가 너무 안좋아져서 스카이다이빙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어쩌겠어요. 아쉬움을 뒤로하고 백패커스에 와서 우울모드로 들어갔습니다. 안그래도 몸이 많이 안좋아지고 있었는데 한국에서도 정말 많이 기대를 한 것이어서 갑자기 몸살이 나더라고요. 너무 큰 기대를 가지는게 아니었어요. 이후로는 좋은게 좋은거라고 다음에 또 와서 하라고 그러나보다 좋게 생각했습니다.

 

 

 

나는 스카이 다이빙의 위험한 요소들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스카이 다이빙 진행지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을 묻지 않겠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으로 서명을 하고 스카이다이빙 교육부터 뛰어내리기까지 합니다.

 

 

위 사진은 그날 당시 스카이다이빙을 하지 못하고 돌아오는 길에 찍은 사진입니다. 한숨을 푹푹 쉬고 찍었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인터라켄 스카이다이빙 가격

 

인터라켄 스카이다이빙 유일 업체 : SKYDIVE SWITZERLAND

쉬는 날은 따로 없고 기상상황에 따라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다이빙만 할때 가격 : CHF 395

 

같이 뛰어내리는 사람이 사진 또는 동영상을 찍어줄 경우 : +CHF 120

같이 뛰어내리는 사람이 사진과 동영상 모두 찍어줄 경우 : +CHF 150

 

카메라맨이 따로 뛰어내려 사진 또는 동영상을 찍어줄 경우 : +CHF 180

카메라맨이 따로 뛰어내려 사진과 동영상 모두 찍어줄 경우 : +CHF 210

 

촬영은 현지에서 현금 결제하며 스카이다이빙 가격은 미리 결제한후 갈 수 있습니다. 기상상황에 따라서 불가능한 경우가 많이 생기니까 미리 계산해놓고 가는 것 보다는 현지에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카메라맨이 따로 뛰어내릴수 없다고 했어요. 미리 다른 분께서 신청을 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아마 따로 뛰어내리는 것은 잘 안해주는 것으로 알아요.

스위스의 스카이다이빙 가격은 매우 비싼 편입니다. 만약 유럽여행 중 체코 프라하도 포함되어 있다면 프라하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너무 터무늬없는 가격이긴해요. 스위스나 체코나 뛰어내릴때의 풍경은 잔디밭입니다. 별 차이가 없어요.

 

스카이다이빙 정보

 

* 스카이다이빙 조건

- 몸무게 105키로 이하

- 만 18세 이상

- 뛰어내릴 준비가 되신분만

- 운동화를 신으신 분

 

약 13000ft 넘게 올라가서 자유낙하 합니다. 시속 200키로로 하강하는 자유낙하 시간은 약 45초이며 낙하산이 펼쳐지고 나서 5분간 페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3시간 30분정도 소요되며 이 시간에는 스카이다이빙 교육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문가와 함께 뛰어내리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내 몸은 뛰어내리기 싫어도 자동으로 하늘을 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