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페인 철도청 렌페를 예약하는데 있어서 회원가입을 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앞에서 몇번이나 말씀드렸지만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치 않을 정도입니다. 꼭 회원가입을 하고 티켓 예약을 해주세요. 렌페를 예약하려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나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렌페를 예약하기 위해서 약 3달이 넘게 기다려왔습니다. 다른 기차예약은 빠르면 6개월 전 늦으면 2~3개월 전에는 오픈되었는데 렌페는 너무 늦어서 약 한달 전쯤에 오픈되었습니다. 분기마다 기차 운행 일정을 계획해 티켓을 오픈하는 것인지는 몰라도 너무 늦어서 답답했습니다. 매일매일 확인해주어야 저렴한 가격에 산다는 점도 너무 아쉬워요. 겨우겨우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긴 했지만 아침일찍 출발하는 기차라서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쩌겠어요. 저렴하게 가는 것으로 만족해야하겠지요.

 

렌페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우리는 렌페 회원가입을 이전의 글을 통해서 알아보았고, 이제 렌페 기차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단의 Welcome을 선택해서 영어로 바꿔줍니다. 영어도 스페인어와 썩여있어서 그렇게 편하진 않습니다.

 

 

▼ 출발역, 도착역, 출발시간 및 날짜를 선택한 후 BUY를 선택합니다.

 

 

▼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고 Options 의 - 표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Class Fare 를 볼 수 있습니다. Class와 Fare를 선택하고 Next로 넘어갑니다. 보통 Turista를 선택하지만 저는 1유로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서 Turista Plus를 선택했습니다. 가격차이가 없다면 Plus가 좋습니다.

 

 

▼ 승객의 상세정보를 입력합니다. 빨갛게 표시해 놓은 부분을 제외하고는 적지 않아도 됩니다.

 

 

▼ 좌석을 선택하고 체크, PURCHASE를 선택합니다. 이제 결제가 진행됩니다. 카드로 진행하겠습니다.

 

 

▼ 카드의 번호, 유효기간, CVC 번호를 올바르게 기입한 후 PAGAR 을 선택합니다.

 

 

▼ 원화로 결제하겠냐는 말인데, 유로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무심코 YES를 누르고 결제했는데 수수료가 너무 아깝습니다. NO로 진행해주세요.

 

 

▼ 결제창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는 현대카드로 결제했습니다.

 

 

▼ 결제가 완료되면 예약번호와 함께 티켓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입력한 이메일로 티켓이 발송이 됩니다. 메일에서도 똑같은 PDF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마드리드로 가는 렌페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유럽사이트들에 비해 스페인 사이트는 영어가 제대로 된 우리가 아는 영어가 아니라서 조금 복잡해 보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마드리드 렌페 회원가입 방법

스페인 철도청 렌페 회원가입 오류 해결하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