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핸드폰을 애지중지 하면서도 항상 액정이 깨지거나 분실사고로 인해서 핸드폰을 자주 바꾸곤하는데요. 처음에는 애지중지 했다가 나중에 되면 막 사용하고 애정이 식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꼭 2년안에는 일이 터지더라고요.

 

그래서 분실시 대처하는 방법도 꼭 알아야합니다.

 

이전에는 아이폰을 사용했다가 갤럭시S7엣지로 넘어왔는데요. 불행히도 여행도중에 도난 사고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위치추적과 핸드폰 정보지우기 등을 시도했지만 거의 실패했습니다. 왜냐하면 범인이 핸드폰을 OFF 한채로 또는 데이터를 아예 막아놓았습니다.

 

이렇게 핸드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대처 방법을 공부해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안드로이드 또는 갤럭시 핸드폰 분실시 대처 방법

 

갤럭시를 쓰고 있었던 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도중 핸드폰과 카드 도난 사고를 당했습니다. 카드가 큰 금액을 피해를 입었지만 그것은 따로 보상 받을 길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은 여행자보험으로 조금이나마 보상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여행을 갈 때 꼭 여행자 보험은 필수입니다.

 

핸드폰 분실시 어떤 대처를 해야할지 막막한데요. 아이폰의 대처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이번에 갤럭시를 분실하면서 알게된 사실을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뿐만아니라 갤럭시도 마찬가지로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기존에 사용했던 기기의 제품번호도 알수 있고, 위치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도 있는데 아래를 보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먼저 안드로이드는 구글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핸드폰에서 사용했던 구글 아이디를 잘 기억해서 로그인 한후 오른쪽 상단의 네모 점들을 선택 합니다. 이후 내 계정 을 선택하면 핸드폰 찾기와 기능들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 왼쪽 가장 아래에 보면 휴대전화 찾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내 핸드폰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찾기 시작하기 를 선택해주세요.

 

 


▼ 그러면 내가 구글 계정을 사용했던 핸드폰들이 주르륵 나옵니다. 그 중에서 분실한 핸드폰을 선택 합니다.

 

 

▼ 다시한번 로그인을 하라고 하면 로그인 을 합니다.

 

 

▼ 이제부터 내 핸드폰의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보시는 바와 같이 핸드폰 잠금을 설정해서 내가 설정한 비밀번호가 아니면 풀 수 없게도 할수 있고요. 내 전화로 전화도 걸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도둑이 핸드폰을 끄거나 통신을 아예 먹통으로 만들어 놓았다면 무용지물이겠습니다.

 

 

▼ 분실한 기기에 내 정보가 많이 들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부분 찾지 못할 확률이 상당히 높잖아요? 그래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위에 설명한 것 처럼 통신이 안되거나 핸드폰이 꺼져 있다면 아예 안될것입니다. 이것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 직접 해보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SD카드내의 정보는 지워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핸드폰 분실시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을 분실하면 심적으로 정말 힘든데요. 특히 해외에서 구글맵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외도난 사고시에는 정말 답답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현지에서 저렴한 핸드폰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그래도 침착하게 대처해서 이렇게 빠르게 처리해주면 경찰이 잡아주거나 핸드폰의 내 정보는 보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슨일이 있어도 마음을 가다듬고 차분하게 대처해 나가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갤럭시 안드로이드7.0 누가 파노라마 사진 찍는 방법

갤럭시 삼성페이 사용법 알아보기 방법

컴퓨터 공인인증서 위치 찾기 방법

카카오톡 번호없이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

구글 검색기록 삭제 익스플로러에서 하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