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페이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카드 결제를 하는 것 입니다. 굳이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핸드폰 하나로 교통카드와 카드, 계좌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는 전국 대부분의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카드기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일반 POS카드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로 지갑을 가지고 다닌적이 몇번 없습니다. 정말 아이폰을 좋아하고 최적화의 맛을 보고 다시는 갤럭시로 오지 않겠노라고 마음 먹었지만 이놈의 삼성페이 때문에 갤럭시로 바꾸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지갑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싫어하고 가방도 잘 안들고 다니는데다가 주머니에 이것저것 많이 넣는 것을 싫어해서 너무 완전 소중한 아이템이 되어버렸습니다. 애플페이도 있지만 국내에서는 거의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애플로 가고싶은 마음도 있지만 갤럭시의 편리함에 다시 돌아갈 일은 없을 것입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께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계시지만 계속해서 삼성페이의 활성화 마케팅을 위해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출시된 갤럭시S8을 구매하면 삼성페이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만큼 삼성이 삼성페이에 대한 기술을 더 넓혀나가고 있고 마케팅을 통해서 삼성왕국을 만드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점점 전세계가 삼성의 왕국이 되어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환경 : 갤럭시 S7 엣지 안드로이드 누가

 

▼ 삼성페이 어플을 통해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계좌 를 선택해주세요.

 

 

▼ 오른쪽 상단에 추가를 선택하면 카드나 계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드추가, 계좌추가를 통해서 나의 카드 계좌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실물카드를 사진찍는 것처럼 찍으면 알아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등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보안상으로 캡쳐가 안되어서 이미지는 올리지 못했습니다.

 

 

▼ 계좌등록은 아래와 같이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 등등을 입력해야합니다. 사용가능은행이 따로 있기때문에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이 삼성페이를 지원하는지를 알아야합니다.

 

 

▼ 삼성페이의 설정 창인데요. 이곳에서 중요한 것은 인증 수단과 카드 즐켜찾기 사용입니다. 인증수단은 갤럭시 S7엣지를 사용하는 저는 지문인증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아마 S8은 홍채인식도 들어가겠죠? 카드 즐겨찾기는 쉽게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함인데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티머니를 등록하여 후불 교통카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NFC는 꼭 켜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NFC 배터리 소모는 거의 없기 때문에 그냥 켜놓으셔도 됩니다.

 

 

▼ 아래의 바를 위로 끌어 올리면 카드 모양이 나오는데 여기서 지문인증을 한 후 카드기에 대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삼성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삼성페이는 정말 사용하기 편리한데요. 제가 갤럭시로 넘어오면서 가장 정말 만족스러운 기능 중 하나입니다. 진짜 애플도, LG도 자체 페이 만들지말고 그냥 삼성페이 가져다 썼으면 좋겠습니다.

 

삼성페이가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해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하지만 그래도 국내에서는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니까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올레 KT 요금제 완벽정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톡 사진화질 선택 원본으로 보내기 방법

갤럭시 안드로이드7.0 누가 파노라마 사진 찍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