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레 KT 요금제 알아보기

 

OLLEH KT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요금제에 대해서 포스팅 하게 된 이유는 이번에 통신사를 이동하면서 고객센터로 전화하려고 네이버에 검색을 했는데 공홈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본인에게 맞는 제대로 된 요금제 선택을 위해서 요금제를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히 요금제 설명 뿐만 아니라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가 무엇인지 그 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요금제는 무엇인지 가르쳐 드릴게요.

 

먼저 대표적인 요금제를 알아볼게요.

 

1.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

 

이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집/이동전화 통화, 문자가 무제한 입니다. 데이터는 밀당할 수 있습니다. 밀당이란 다음달 데이터를 이번달에 쓰거나 이번달에 남은 데이터를 다음달로 이월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선택 65.8 부터 데이터를 무제한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량과 일 2Gb를 다 사용하고 나면 속도 제한이 걸리지만 일반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는 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하시려면 65.8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Y24 요금제는 24세 이하를 위한 요금제로 데이터 선택 54.8 요금제 이하에서 하루중 3시간을 정해서 그 시간동안은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 할 수 있게 해줍니다. 24세 이하의 54.8요금제 아래의 것을 사용하실 분들은 꼭 Y24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내용은 비슷하지만 혜택이 더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2. Y틴 청소년 요금제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에 알, 별이란 개념으로 많이 이용했었는데 아직도 있군요. 청소년 요금제는 알 개수로 통화를 하고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데이트를 많이 쓰려면 2배 쓰기를 통해서 속도제어가 들어간 상태로 사용하시면 더 많이 이용 가능하겠습니다.

요즘은 학생들도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많기 때문에 Y틴 38 요금제를 사용한다고 해도 부족할 수도 있겠네요.

 

만 18세 이하 사용가능합니다.

 

 

3. Y주니어 요금제

 

주니어 요금제는 데이터 보다는 추가 혜택 부분이 중요하겠습니다. 스마트 지킴이와 자녀폰 안심을 통해서 위치확인과 SOS 긴급 호출 등 위급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했고, 유해사이트 차단 까지 무료로 제공 됩니다.

데이터 사용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요즘 어린 친구들도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데 900Mb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안심데이터 속도제한이 걸리고, 추가 과금이 걱정 없습니다.

 

12세 이하 어린이 가입가능합니다.

 

 

 

이상 KT LTE요금제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추가로 만65세 골든요금제와 장애인을 위한 손말나눔요금제 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 위의 3개를 가입하실 것 같아서 대표적인 것을 적었습니다.

 

※ 나는 무슨요금제를 사용해야 할까?

 

- 평소 카톡을 주로 하시고 인터넷 사용이 거의 없으신 분 : 데이터 선택 32.8 + LTE안심옵션(부가서비스)

-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시고 동영상을 많이 보시는 분 : 데이터 선택 65.8

- 약정이 끝났는데 요금제가 너무 비싸고, 핸드폰도 바꾸지 않을 예정이다 : 알뜰통신사로 옮기세요.

 

- KT에서 할인을 받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중에 KT를 사용하시거나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꼭 뭉치면 올레로 묶어서 할인을 받으세요. 귀찮다고 안하시면 1년에 2만원가량 손해 보실수도 있습니다.

 

올레 KT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전화번호 : 080-080-1618 (무료)

이용시간 : 09:00 ~ 18:00 (분실, 일시정지, 통화품질 상담은 24시간)

 

보통 일반 KT무선전화에서는 114를 누르면 되지만 다른 통신사에서는 안되기 때문에 전화번호를 찾아야합니다. 올레 홈페이지에서 들어가 찾기가 귀찮아서 저도 블로그에서 찾았는데요. 다른분들에게도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