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액정 깨진 이야기

 

갤럭시 S7엣지를 사고 나서 한번도 떨어뜨리지 않고 깨끗하게 쓰겠다는 마음으로 투명 젤리케이스 하나만 씌워둔 채로 사용을 했습니다. 꼭 새것처럼 사용하고 나서 2년 뒤 핸드폰을 바꿀때 비싸게 팔아서 또 좋은 핸드폰을 사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기대를 져버리고 핸드폰 액정에 금이 갔어요.

우리 회사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핸드폰을 놓아 두었는데 잘못하고 핸드폰을 쳐서 바닥에 정면으로 딱 떨어졌어요. 그때 그 조마조마함 아시나요? 핸드폰 액정은 뒤집어져 있고, 설마설마 하면서 들어올리는데 안깨진줄 알았던 핸드폰 액정이 약간 금이 가있더라고요. '에잇 모르겠다' 생각하고 그때부터 막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왜냐하면 KT 파손보험에 가입되어 있거든요. 액정이 많이 깨진게 아니라 한줄 정도만 나간 상태였기 때문에 저는 한동안은 이 상태로 계속 쓸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전 휴대폰이 아이폰6였는데 갤럭시7으로 오게 된 이유도 액정이 깨져서 구입한 것이라 분명 또 다른 사고가 나서 액정이 깨질거라고 생각했어요. 핸드폰 액정은 왜이렇게 잘깨지게 만든건지 모르겠어요. 절대 안깨지는 액정은 만들수 없나요? 그러면 기업의 AS수익이 없어서 절대로 안만들겠지요.

다른 통신사는 정확하게 모르겠는데 제가 이전에 사용했던 KT통신사의 파손보험은 수리 지출금액의 20프로를 자기부담금으로 하고 80프로는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액정 전면 수리비만 해도 약 18만원이니까 보험없이는 너무 비싼 가격입니다. 엣지가 있는 제품을 사신다면 보험은 필수에요. 언제 어느곳으로 부딧히더라도 깨질 준비가 되어 있는 핸드폰입니다.

 

액정 색상 교체를 위해 삼성 서비스센터를 찾아가다.

 

액정을 계속 사용하다가 언젠가 어느 인터넷 포털에서 액정수리를 하는 김에 색상도 교체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얼마전에 나온 블루코랄이나 블랙펄 색상으로도 교체가 가능한지 알아보니 가능하다네요. 저는 실버 색상을 쓰고 있었는데 계속 쓰다보니 자동차 은색처럼 너무 질리는거에요. 안그래도 색깔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그런데 정확한 정보를 알기 위해서 삼성서비스센터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알아보니 색상교환 자체가 안된다는 거에요. 블로그의 다른분들은 다 교체를 했다고 하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삼당원이 각 지점마다 재량으로 해줄수도 있으니 가까운 지점에 알아보라고 하더군요. 혹시나해서 수원쪽의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친절한 AS엔지니어 분께서 색상교체가 가능하답니다. 그것도 프리미엄 색상인 블랙펄로도 말입니다. 재고가 있는지 확인하고 다음에 시간이 될때 찾아 뵙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이후 꽤 날이 지났어요. 약 3주정도 지났을 시점에 액정을 고치러 동탄지점을 갔습니다. 이때는 수원점에서 된다고 했으니까 다른지점도 마찬가지로 해줄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왠걸 AS기사님께서 블랙펄과 블루코랄은 프리미엄 128기가용으로 나온거라 색상교체를 해줄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전에 수원점에서 통화했던 내용을 말씀 드리니까 그쪽과 얘기해 보라고 하더라고요. 당황스러워서 동탄 서비스센터 안에서 수원점에 전화를 걸어 분명히 블랙펄 색상으로 바꿔준다고 했는데 해주지 않는다고 말을 하니까 자기네 수원점 지점으로 오라고 하네요. 찾아가기도 번거로웠지만 블랙오닉스보다는 블랙펄이 훨씬 예뻐보여서 꼭 하고 싶었습니다.

수원점에 도착하니까 전화받으셨던 팀장?님이 '현재는 프리미엄 색상으로 해줄수 없는 것이지만 이전에 약속을 해놓은 것이니 이번에만 서비스만 해드리겠습니다' 했습니다. 그래서 AS엔지니어님과 상담후 재고가 없어서 신청을 하고 재고가 입고 된 날 블랙펄 색상으로 교환을 받았습니다. 결국에는 블랙펄로 색상 교체를 이루어 냈습니다.

 

갤럭시S7 엣지 액정 풀세트 수리비

 

아래의 이미지는 전후면 액정 및 겉에 보이는 것은 모두 바꿨다고 보시면 됩니다. 총 가격은 약 25만원입니다. 액정 색상에 따라 가격차이는 없고 실버, 블랙오닉스, 화이트 기본적인 색상은 기본 색상만 교체가 가능합니다. 현재는 프리미엄색상을 가지고 있는 분이 아니라면 블루코랄과 블랙펄 색상은 교환이 불가능 합니다. 기존의 블랙펄, 블루코랄 고객은 보통 서비스센터에서 가지고 있는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전화로 재고 상황을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액정 수리를 하면 방수에 문제가 생긴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휴대폰을 수리하는 과정에서 해체할때도 열을 가해서 분리하고 다시 조립하는 과정에서도 압착을 통해서 방수가 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렇지만 공장에서 나오는 자동화 기계의 압축과 AS서비스센터 내의 조그만 압축기와는 차이가 있으므로 완벽하게 된다고 말할 순 없겠습니다. 그렇게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핵심요약 - 풀세트 액정교체 비용은 약 25만원, 전면액정 교체 비용은 약 18만원, 프리미엄 색상으로 교환불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