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조암터미널 시간표 (2017.4.1)

모나리사 2017. 4. 1. 21:12

 

경기도 화성의 조암터미널 시간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2017.4.1

 

조암터미널은 시외버스가 있어서 조암시외버스터미널 이라고도 합니다. 여기서는 화성 향남, 발안, 수원, 사당, 안중 이렇게 운행합니다.

안중으로 가는 버스는 거의 없습니다. 안중으로 가시려면 향남으로 가셔서 환승하시는게 좋아요!

 

터미널 내부에는 매점이 하나 있습니다. 주위에는 조암시장이 있어서 가끔 과일이나 필요한것을 구매하고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이제 제일 중요한 시간표를 알려드릴게요.

 

1. 조암 사당간 버스는 8155번 입니다.

 

조암에서 사당을 가는 버스는 평일과 금요일 토요일, 그리고 일,공휴일이 나누어져서 각각 다른시간에 운행되니 헷갈리지 마시고 시간을 잘 찾으세요! 저도 몇번 잘못보고 '왜 버스가 안오지?' 하고 혼자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당에서 조암으로 돌아오는 버스는 시간이 안맞는 경우가 많아요. 왜냐하면 조암에서 사당가는 길이 자주 막혀서 버스가 제시간에 못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시간표보다는 사당역 4번출구 앞에 8155번에 서서 어플로 확인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8155버스는 항상 사람이 많아요. 조암에서 사당이든 사당에서 조암이든.. 사당에 줄이 너무 길어도 당황하시지 말고 서 계시면 줄은 금방 줄어듭니다.

 

8155번은 시내버스와 환승이 가능합니다.

 

 

 

 

 

2. 9802, 9801 수원종합터미널, 서수원터미널 행 버스 시간표 입니다.

 

수원종합터미널 가는것과 서수원터미널 가는 것 두가지가 있으니 터미널 가실분들은 착오없이 잘 찾아서 타시기 바랍니다. 수원으로 나가는 버스는 화성 향남을 들리지 않습니다. 발안을 통해서 바로 수원으로 갑니다.

 

9802, 9801 버스는 시내버스 환승이 되지 않습니다. 수원역까지 요금은 3000원.

 

 

 

3. 일반 시내버스들 시간표입니다.

 

첫버스가 이화리로 가는 6:15분 버스네요. 조암 발안간 버스는 33-1번입니다. 환승이 가능해요. 아래의 버스들은 시내버스이기 때문에 전부다 환승이 가능합니다. 환승시간은 30분입니다.

 

 

 

 

 

 

시간표 잘 찾아보시고 늦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