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향남 터미널 시간표 (2017.4.09 기준)

모나리사 2017. 4. 16. 11:21

화성 향남 환승터미널의 위치

 

향남 환승터미널은 향남의 최고 메인 건물인 홈플러스 옆쪽에 있습니다. 바로 뒤에 공용주차장이 있는데 향남의 공용주차장 요금이 무료였지만 얼마전 요금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만약 무료로 주차를 하시고 싶으시다면 홈플러스에 주차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지금은 요금을 받지 않고 있어요. 언젠가부터 요금을 받을 수도 있어요.

건물이 지어진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매우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내부에 편의점이 있었지만 터미널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장사가 안되었는지 얼마전 없어졌습니다.

 

화성 향남은 홈플러스가 중심으로 있는 향남 1지구, 롯데시네마 건물이 있는 로데오거리가 중심으로 향남2지구가 있습니다. 향남환승터미널은 향남 1지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향남 2지구에는 대중교통이 빈번하게 다니지 않습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향남 환승터미널 시간표

 

향남 환승터미널에서 가장 인기있는 버스는 단연 8155번 입니다. 8155번은 조암에서 사당역으로 가는 버스로 향남을 들렀다 갑니다. 조암에서 사당으로 가는것, 사당에서 조암으로 오는 버스 모두 항상 만원이기 때문에 앉아가기 힘든경우가 많습니다. 심하면 타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서울로 올라가는 경우 차가 많이 막히기 때문에 아침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이 막히는 경우에는 1시간40분정도 가량 걸릴때도 있습니다. 하나도 막히지 않는 다면 소요시간 약 40분입니다.

※희소식 : 오는 5월부터 8156이 신설되어서 향남에서 사당가는 버스가 새로 생긴다고 합니다. 8155번 타려고하면 정말 힘들었는데요. 사당에서도 향남에서도 이제 좀 앉아서 갈 수 있겠어요.

 

향남환승터미널에서 시외로 나가는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도 어디어디로 가는지 몰랐는데요. 8155 사당행 버스를 타고 가는 김에 노선이 어떻게 되나 알아보았습니다.

 

가는곳 : 평택, 안산, 인천공항, 인천, 부천, 고양, 대전(유성), 철산역, 청주

향남에서 평택가는 버스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이 시간표를 확인해주세요. 향남에서 안중가는 버스는 발안에서 타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곳을 가더라고요. 특히 평택과 안산 버스는 하루에 10대 이상있습니다.

 

※ 시간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줄 서있는거 보이시나요? 이줄이 바로 8155번 줄입니다. 조암에서 부터 사람들을 태우고 오기때문에 거의 절반 이상은 좌석이 차서 와요. 아침 10시쯤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이정도로 줄이 깁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지고 꽃놀이 나들이객도 많아서 사람이 더더 많아졌습니다.

 

주말에 서울한번 가려하면 차를 타고 가도 너무 막혀서 불편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니 이렇게 사람이 많으니 불편하셨죠? 이제 향남에도 8156번 버스가 생긴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 봅시다. 이 버스 편성을 만든 것에 대해서는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이제 좀 앉아서 편하게 가고 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