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캡쳐할 일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친구들에게 정보를 공유할 때 보통 캡쳐를 해서 보여주기도 하고 자신이 소장하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캡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캡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인데요.


최근에 갤럭시시리즈 뿐만 아니라 아이폰까지도 홈버튼이 없이 출시가 되면서 사람들은 어떻게 캡쳐를 해야하는지 헷갈려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캡쳐를 하는 방법은 꼭 알아야만 스마트폰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갤럭시S8 그리고 안드로이드 핸드폰 캡쳐 방법


캡쳐기능은 어떻게 보면 저작권을 무시하고 하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블로그나 어느 사이트에 들어가면 일부러 복사하지 말라고 마우스 우측클릭을 막아 놓았지만 결국에는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이 있는 자료를 다른곳에 퍼트리지만 않고 자신이 소장하고 자신만의 용도로 사용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튼 우리 생활 속에서 캡쳐기능은 정말 많이 쓰이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핸드폰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탑급으로 소중한 기능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핸드폰 캡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물리 홈버튼이 없어진 갤럭시s8은 지문인식센서가 핸드폰 후면으로 가고 왼쪽에는 음량버튼 빅스비버튼이 존재하고 오른쪽에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캡쳐하는 방법은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누르는 것이었지만 이번에는 음량 (-) 버튼과 전원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캡쳐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기능이 있는데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손으로 밀어서 캡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존의 갤럭시 핸드폰들도 이렇게 화면에 손옆면을 대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화면이 캡쳐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센서를 켜 놓아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설정의 손쉬운 사용에서 설정을 해놓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