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스마트폰은 대부분 생체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밀번호를 입력할 일도 패턴을 입력할 일도 잘 없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지문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하다가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다가 방전되어서 재부팅하게 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오랜만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라서 까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여러번 입력을 하면 핸드폰 사용에 제한이 걸릴수 있습니다. 첫 부팅에서 생체인식으로 잠금해제가 불가능하므로 비밀번호를 찾지 못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갤럭시 비밀번호 분실 대처방법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비밀번호 분실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 방법도 꽤나 복잡하고 까다롭기도 합니다. 막 서류를 보내고 그러는 것은 아니지만 귀찮은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 공장초기화입니다.


사실 비밀번호를 까먹는 일도 없기는 하지만 만약 그럴 일이 있다면 그냥 그럴것 같습니다. 보통 저의 중요한 파일들은 웹디스크에 백업을 해두기 때문에 공장초기화를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파일들이 핸드폰에 많이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습니다.


비밀번호 분실시 찾는 방법도 있으니까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럭시 핸드폰의 비밀번호 분실시 대처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삼성 서비스센터를 찾아가서 조치한다 -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으나 초기화시키는 것으로 알고 있음

2. 삼성 계정에 내 핸드폰이 등록되어 있다면 잠금해제를 할 수 있는데 잠금해제 이후에 백업을 실행한다.

3. 개인적으로 공장초기화를 실행한다. 컴퓨터를 이용해서 공장초기화를 시킬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삼성계정을 통해서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인데 삼성계정에 내 핸드폰을 등록해놓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삼성페이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삼성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는 갤럭시 사용자들도 분명히 많을 것입니다. 화면 잠금 방식을 생체 인식으로 해놓은 경우에도 제품을 24시간 사용하지 않거나 제품의 전원을 껏다 켜면 생체정보인식 대신에 꼭 비밀번호나 패턴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가장 편리한 것은 공장초기화를 시키는 것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통해서 초기화 시키면 내 중요 데이터 마저 잃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충분히 발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웹하드에 백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성에서도 스마트스위치, 삼성클라우드, 구글 백업 서비스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므로 중요한 정보들은 꼭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갤럭시 비밀번호 분실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