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노트8은 노트7과는 달리 큰 문제없이 아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 회사 형이 갤럭시노트3에서 갤럭시S8로 바꾸면서 정말 삼성의 주가가 이렇게나 오른 이유를 알겠다며 삼성핸드폰을 극찬했습니다.


스마트폰의 급격한 발전 덕분에 우리의 삶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잃은 것도 많을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삼성의 핸드폰이 전세계적으로 애플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만큼 많이 팔리고 있다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갤럭시노트8 안테나 위치 및 전체적인 구조


갤럭시노트8에서는 S8과 마찬가지로 빅스비 버튼이 들어갔습니다. 아이폰처럼 홈버튼을 꾸욱 누르면 나타난다던지 그런게 나을것 같은데 아직 완벽하지 않은 빅스비가 버튼까지 있는것이 약간의 불편해 보입니다.


사실 저는 아이폰 유저이지만 시리를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알람을 맞출때 시리를 이용해서 하니까 손을 움직일 필요없이 정말 편리했습니다. 최근에 인공지능 비서가 발달함에 따라서 이제는 정말로 인공지능 비서의 대결이 되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노트8의 구조 및 부분의 명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 부분의 이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은 정말 많은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센서들이 핸드폰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수시로 동작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전의 핸드폰보다 훨씬 더 나은 배터리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핸드폰의 상단에는 근접/조도 센서와 홍체인식, LED 상태표시등, 수화부, 전면카메라, 홍채인식 카메라가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8의 경우는 노트 시리즈 답게 우측 하단에 노트펜이 있습니다. 이 노트펜은 거꾸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USB C타입을 택해서 위아래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고속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2시간에 거의 완전 충전이 가능합니다.





▼ 후면에는 듀얼카메라가 있고 지문인식 센서, 심박수 센서가 보입니다. 그리고 뿐만 아니라 무선충전 코일과 NFC, GPS 안테나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제거한 이어폰 잭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어서 편리합니다. 요즘 아이폰으로 영상을 보려고 하면 정말 불편합니다. 라이트닝 잭이 없으면 아예 이어폰으로 소리를 들을 수 없기 떄문이지요. 이것때문에 에어팟을 살수 없는 노릇이고요.


이상 갤럭시 노트8의 구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