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노트8은 대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서 하루종일 사용하는데에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커서 영상을 보는 용도로 활용하는 분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영상을 보면 배터리의 효율을 따지기 보다는 그냥 광탈하게 됩니다.


유튜브를 자주 보는 분이라면 배터리 효율따위는 필요가 없습니다. 배터리 용량에 따라서 좌우 되는 것이지 실제 핸드폰의 설정에 따라서 배터리 사용량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 평상시에 인터넷 서핑이나 대기상태에서의 배터리 효율을 증가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배터리 효율 증가 방법


우리 생활속에서 스마트폰은 깊숙히 자리잡았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없이는 생활하기가 정말 힘들만큼 내 옆에 가장 붙어있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런 핸드폰을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 그리고 하루 종일 충전없이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스마트폰으로 고사양의 게임을 하고 하드한 작업을 한다면 배터리는 광탈될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소프트한 작업이나 간단한 문자 주고받기만 한다면 배터리 효율은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나 요즘 나오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모두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배터리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아이폰이 최적화의 대왕이지만 이제는 갤럭시도 그에 못지 않게 배터리 효율을 잘 뽑아내고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해야 합니다. 아이폰이든 갤럭시 핸드폰이든 배터리에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것은 화면켜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면 밝기를 낮추는 것만해도 상당한 배터리 절감 효과를 누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화면밝기를 자동밝기로 해놓으니까 따로 배터리 관리를 할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수동으로 하자니 너무 귀찮고요. 그러니까 아래와 같은 디바이스관리 기능을 이용해서 최적화 시키고, 사용하지 않는 앱을 종료시키는 등 작업을 통해서 배터리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들을 계속 하다 보면 정말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한번씩 핸드폰을 껏다 켜는 것 만으로도 핸드폰의 파일들 및 정보들이 정리가 되기 때문에 한번씩 재부팅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배터리를 가장 많이 잡아먹는 것 중에 하나가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를 쓰지 않을 때는 꺼두는 것이 가장 배터리를 아끼는데에 좋습니다.


이상 갤럭시노트8 배터리 효율 증가시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