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럽여행을 하면서 내가 정말 아끼던 핸드폰을 잃어버리고 정말 멘탈 붕괴가 왔습니다. 경찰서에 가니까 내 핸드폰의 IMEI와 몇몇가지의 정보들을 요구 했습니다. 저는 따로 내 핸드폰의 IMEI를 적어놓지 않았기 때문에 정말 찾아내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저도 몰랐지만 구글에서 확인하니까 내 핸드폰의 IMEI와 몇몇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알게 된 계기가 경찰서였는데 저 말고 다른 분들은 해외여행을 가기전이나 일상생활을 할 때 자신의 IMEI 번호정도는 메모를 해두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안드로이드폰 핸드폰 찾기 설정 방법


갤럭시 뿐만아니라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모두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제품같은 경우는 삼성에서 제공하는 찾기 서비스도 동시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핸드폰을 꼭 삼성계정에 등록해 놓아야 문제가 발생했을 때 더 나은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꼭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가장 먼저 내 기기 찾기 등록을 먼저 실행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같은 경우는 따로 등록을 하지 않아도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로그인만 하더라도 자동으로 핸드폰을 인식해서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런 기기 설정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아래의 글을 보면서 핸드폰 찾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 설정을 통해서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 여행을 갈 때 핸드폰 설정은 꼭 필요합니다. 핸드폰을 어디 놔두고 왔거나 분실한 경우에 이 기능을 통해서 범인을 잡을 기회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원격제어와 구글 위치 서비스 기능을 꼭 켜야 합니다. 삼성 계정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내 기기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서 구글에서 사용을 하려면 구글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아래의 절차에 따라서 진행하여야 합니다.


구글에서 보면 지도상의 내 핸드폰 마지막 위치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을 초기화 시킬수도 있고요. 이렇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핸드폰을 잃어버렸다 하더라도 찾을 수 있는 길은 조금이나마 생기게 됩니다.


이상 갤럭시 안드로이드 핸드폰 찾기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