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8 또는 S8은 USB타입C로 OTG젠더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OTG젠더를 통해서 다른 핸드폰을 충전시킬수도 있는데요. 본래의 목적은 다른기기의 충전보다는 데이터 전송을 위한 수단이지만 다르게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8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어서 상당한 크기의 액정을 가지고 있고 기존의 S8보다는 훨씬 더 세련되게 보입니다. 둥글둥글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S8이 맞겠지만 저처럼 사각진 모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당연 노트가 잘 맞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갤럭시노트8로 다른 기기 충전시키는 방법


OTG젠더가 있는 핸드폰은 다른 기기를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마치 내 핸드폰이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된것 처럼 충전을 시켜주는데요. 아무래도 이렇게 사용할 일은 정말 없겠지만 어쩌다가 한번쯤은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우리 주변에서 수많은 콘센트들이 있는데 굳이 이것을 다른 핸드폰의 충전된 배터리를 뺏어오는 일은 조금 불편하고 안좋은 것입니다. 그래서 호기심에 한번쯤은 해볼만한 작업이지 않을까요? 이렇게 보조배터리 형식으로 사용될 때에도 핸드폰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두개가 연결된 상태이기 때문에 약간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내 갤럭시노트8로 다른 기기를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먼저 박스에 동봉된 OTG젠더를 결합시키고 다른 기기의 충전 케이블을 연결시키면 자동으로 다른기기가 충전이 시작됩니다.


이상 갤럭시노트8 다른기기 충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