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에서 내 주민등록 번호와 같은 것이 일련번호와 IMEI 번호입니다. 그래서 내 핸드폰을 찾기 위해서는 이 IMEI 번호가 필요한데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구매하고 나서 구글 플레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만 합니다.

 

그러므로 구글 아이디에 내 핸드폰의 정보가 저장되게 됩니다. 내 핸드폰의 정보는 구글에 계속해서 남아 있기 때문에 내가 핸드폰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내 IMEI 번호를 확인 할수 있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안드로이드 핸드폰 분실시 IMEI 조회 방법

 

유럽여행 도중에 핸드폰을 잃어버려서 경찰서에 가서 폴리스레포트를 받아 왔습니다. 폴리스레포트를 받는 일은 정말정말 까다롭고 오래걸렸습니다. 나는 핸드폰을 분실해서 정말 답답해 죽겠는데 일처리는 정말 느리더라고요.

 

핸드폰 분실시에 꼭 필요한 것은 핸드폰의 IMEI 번호입니다. 핸드폰의 설정에서 정보를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는 것을 어떻게 확인하냐고요? 구글에서 내 핸드폰의 정보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어떻게 알아낼수 있는지 볼까요?

 

 

https://myaccount.google.com/dashboard 를 접속해서 아래를 확인해 보면 내 안드로이드 기기가 보입니다. 몇개를 사용했는지도 알수 있고요. 클릭해서 상세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꼭 본인이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사용했던 아이디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저는 이 구글 아이디로 2개의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했습니다. 제가 분실한 핸드폰은 갤럭시S7엣지 입니다. 아래의 IMEI를 확인하고 경찰서에 제출했습니다.

 

이렇게 구글 대시보드의 주소만 알고 있으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핸드폰 분실시 IMEI 조회를 검색하면 핸드폰에서 찾는 방법만 나와서 정말 답답하더라고요. 이렇게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안드로이드 IMEI 구글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