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으로 수많은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 검색기록도 있고, 다음 검색기록 그리고 유튜브 검색기록, 구글 등 수많은 정보들이 컴퓨터에 남게 됩니다.

 

본인만의 은밀한 검색을 할 때 다른사람에게 보여지기 싫은 것을 찾았을 때 그 기록을 지워야 하는 경우도 있지요. 예를 들어 구글링을 해서 아는 지인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정보를 몰래 캐 내려고 했을 때 사용하는 컴퓨터가 공용 컴퓨터라면 그 정보가 남게 되어서 아는 지인이 보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특히 공용 컴퓨터에서는 더 정보관리를 해야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구글 검색기록 삭제 하기 방법

 

구글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모든 정보는 남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안상의 문제가 있을 경우를 비롯하여 개인적인 사정으로 검색기록을 삭제하여야 하는데요.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는 자동완성기능끄기, 검색한내용삭제, 검색기록저장하지 않기 등 기능이 있지만 구글에서는 조금 다르게 설정해야합니다. 이런 설정은 간단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지 않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따라하면 구글의 검색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구글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보면 설정 → 기록 을 선택합니다. 크롬에서도 가능하지만 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편해서 사용했습니다.

 

 

▼ 기록창에 들어가면 이렇게 오늘 구글 아이디를 사용한 내역 뿐만아니라 핸드폰으로 사용한 내역 유튜브 사용내역까지 모두 다 통틀어서 나옵니다.

 

 


▼ 오늘의 우측 상단에 보면 ●●● 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선택하면 삭제 라는 팝업이 뜨는데요. 삭제를 선택하면 오늘의 기록이 삭제가 되는 것입니다.

 

 

▼ 오늘의 검색기록 뿐만아니라 예전의 기록마저 다 지우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따라하면 되는데요. 먼저 왼쪽편에 메뉴에서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를 선택합니다.

 

 

기간, 어떤 부분에서 삭제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정보를 모두 지우기 위해서 전체기간과 모든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모든제품에는 안드로이드 핸드폰 등 어느 기기에서의 삭제를 원하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검색기록에 대해서는 꼭 삭제하여 주시고 한번씩 이런것들을 정리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매번 지우기보다는 나중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 기록들이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남겨두어야 하는 일도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PC나 핸드폰이라면 그대로 두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쉽게하기 방법

인스타그램 검색기록 삭제 지우기 방법

컴퓨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최적화 하는 방법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하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