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지저분한 것이 싫어서 설정으로 이것저것 다 없애고 메뉴를 찾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 워낙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지라 가끔씩 없애버린것을 다시 찾다가 지우고 없는 것을 확인하고는 답답한 적이 있는데요.

 

이렇게 인터넷 도구모음을 없애고 나면 다시 살리는 방법을 알아야하는데요. 오랫동안 인터넷 설정을 바꾸지않고 사용하면 잊어버리고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모음 설정 방법

 

인터넷에서 도구모음을 쓸 일이 많지는 않지만 가끔 사용하기 때문에 저는 보통 숨겨놓고 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다 숨겨놓다보니 다시 설정하는 방법을 까먹기 일수입니다. 그래서 저를 위해서 또는 이 글을 보는 분들을 위해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구모음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즐겨찾기와 명령모음 상태표시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알아보겠습니다.

 

 

▼ 이렇게 인터넷을 켜고 상단의 파란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설정하고 싶은 메뉴를 넣고 뺄 수 있습니다.

 

 

메뉴 모음을 넣고 싶으면 이부분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파일, 편집, 보기, 즐겨찾기, 도구, 도움말 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모음을 추가하고 싶다면, 이부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즐겨찾기는 본인이 설정한 즐겨찾기 사이트를 표시합니다.

 

 

명령 모음을 설정하고 싶다면, 다음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프린트와, 홈, 안전, 도구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태표시줄을 표시하고 싶다면 아래의 것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상태표시줄을 지금 몇퍼센트 확대해서 보고 있는지 줄여서 보고있는지 등을 알려줍니다.

 

갑자기 설정을 하다가 모르는 분들도 계실것 같아서 포스팅해 보았는데요. 설정 부분이 쉽지만 혹시나 이것을 찾고 계신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없음 해결 방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최적화 하는 방법

스마트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컴퓨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