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을 하려고 하면 가끔씩 이런 오류 메세지가 뜨곤 합니다. 저는 별로 신경 안쓰고 부팅이 다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안정화가 되었을 때 다시 익스플로러에 들어가면 정상적으로 돌아오곤 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 했을 때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반복 된다면 참 번거로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오류를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보안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이런 문구가 계속 뜨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씩 뜨곤 했습니다. 컴퓨터가 과부하가 걸려서 그런것인 줄 알고 기다렸다가 다시 인터넷에 들어가면 되곤 했는데요. 그래도 근본적인 문제를 찾아야 할것 같아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보안인증서는 서버와 PC간의 정보를 주고 받을 때 암호화 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이런 문제는 서버의 문제가 아니라 본인의 컴퓨터 문제일 확률이 높다고 하니까 설정을 바꾸어서 한번 정상적으로 만들어 보아야겠습니다.

 

 

▼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는 경고 문구가 뜹니다.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걸린 줄 알고 처음에는 놀랐지요. 워낙 바이러스가 많이 걸렸던 적이 있어서 민감했습니다. 이렇게 경고 문구가 뜨면서 사이트의 접속을 먼저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 알아보겠습니다.

 

 

▼ 서버의 시간과 내 컴퓨터의 시간이 맞지 않아서 문제가 생겨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간 설정을 정확하게 바꾸어 주어야합니다. 윈도우7 오른쪽 아래에 보면 작업표시줄 가장 오른쪽에 시간과 날짜가 있습니다. 한번 클릭하면 달력과 시계가 나오는데 여기서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을 선택합니다.

 

 


▼ 이렇게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상단의 메뉴에서 인터넷 시간 → 설정 변경 을 선택합니다.

 

 

▼ 이제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를 실행할 것입니다. 시간을 서버와 동일하게 만들어주면 위와 같은 오류 메세지는 생성되지 않을 것 입니다. 지금 업데이트 를 선택합니다.

 

 

▼ 잠깐 동안 아래와 같은 메세지 문구가 뜹니다.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약 2초간만 있으면 바로 업데이트가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 시계가 time.windows.com 과 동기화되었습니다. 라고 뜨면 확인을 누르고 설정을 변경하면 해결 되었습니다.

 

보안인증서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설정하나로 번거롭게 만드는 것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 부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야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최적화 하는 방법

윈도우7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컴퓨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쉽게하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