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보안카드 및 카드 도난사고로 몇몇 카드를 재발급하고 공인인증서도 재발급 하였습니다. 핸드폰도 함께 도난 당했기 때문에 내부에 있는 제 여러 정보들이 걱정 되기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을 잃어버리지 않는 것 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폐기하고 새롭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준비물은 보안카드와 본인의 명의로 된 핸드폰 그리고 본인의 통장 번호를 알고 있으면 됩니다.

 

발급 이후에 바로 사용가능하고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공인인증서 복사를 통해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IOS 체제는 은행 하나하나 마다 옮겨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아이폰이 보안이 좋다고 하니 믿을만 하겠죠?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SC제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많은 은행 중에서 SC제일은행을 메인 공인인증서로 지정한 이유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은행이 SC제일은행이기도 하고 핸드폰 어플을 사용했을 때 가장 편했던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 월급통장은 다른 은행이지만 SC제일은행이 좋은 이유는 두드림통장, 내지갑통장 등은 조건에 따라서 거의 모든 은행에서의 출금 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그래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은행이기도 하고 잘 사용하는 곳입니다.

 

아래의 설명을 통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여러분의 금융 생활을 조금 더 편리하게 즐겨보세요.

 

추가로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공인인증서 복사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으면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의 위치가 어딘지 몰라 헤매시는 분이라면 꼭 확인하세요.

 

 

▼ 먼저 네이버에 SC제일은행을 검색하면 제일은행의 아래부분에 여러 소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공인인증센터 를 선택합니다.

 

 

▼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면 공인인증서를 갱신할 것인지 혹은 신규발급 재발급 할 것인지 메뉴가 있습니다. 저희는 신규발급을 배우고 있습니다. 신규발급/재발급 을 선택합니다.

 


 

▼ 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SC제일은행에서 가장 처음 만들었던 기본통장번호를 입력하고 정보를 입력하세요.

 

 

▼ 약관은 모두 동의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두 동의함 을 선택합니다. 저는 약관을 세세하게 잘 안읽지만 필요하신분들은 꼭 다 읽고 동의하세요.

 

 

▼ 저는 은행, 신용카드, 보험만 사용할 예정이라 무료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전화승인 또는 PC지정이 필요한데요. 보통 핸드폰은 가지고 계시니까 전화인증을 통해서 추가 인증을 하면 편리합니다. 발급2채널인증 (전화인증) 을 선택합니다.

 

 

▼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인가코드가 나오고 참조번호가 나옵니다. 이것들은 굳이 기억할 필요도 적어놓을 필요도 없습니다. 인증서 발급을 통해서 내 인증서를 발급하면 되겠습니다.

 

 

▼ 자신이 사용할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설정하면 모든 것이 끝납니다. 암호화는 꼭 복잡하게 다른사람이 알아보지 못하도록 하세요. 공인인증서는 은행뿐만아니라 여러 금융서비스에 많이 사용되므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비밀번호가 노출되면 본인의 금융활동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꼭꼭 자신만의 복잡한 비밀번호를 설정하세요.

 

이상 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별로 하나하나씩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은행중에서 하나만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다른 은행에서 사용하길 원한다면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은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조금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말이지요.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 안전하게 하는 법

컴퓨터 공인인증서 위치 찾기 방법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 방법

삼성페이 계좌 타은행 출금이 가능할까?

스마트폰 위비뱅크 90프로 우대 환율로 환전 하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