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업무를 볼때 이외에도 연말정산, 결제 등 많은 생활에 있어서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꼭 요구합니다. 전자 산업시대인 지금 너무나도 많은 인증 시스템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공인인증 시스템이 가장 안전하고 많이 채택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시로 은행업무나 개인 업무를 보기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USB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는데요. USB에 공인인증서를 넣기 위해서는 간편하게 NPKI 폴더를 복사해서 넣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더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사이트에서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보통 범용 공인인증서와 일반 은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보통 개인이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는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많지 않다면 인증된 사이트인 한국정보인증에서 복사를 하는 편이 더 안전합니다. 공인인증서가 많아서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NPKI폴더 자체를 복사 붙여넣기 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래에 공인인증서를 복사 하는 방법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NPKI 폴더를 복사하고 붙여넣기 하는 방법

 

▼ 가장 쉬운 방법으로 안전한 방법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공인인증서가 들어있는 폴더를 찾아서 복사하여 USB에 붙여넣기 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C드라이브 Users 사용자계정AppdataLocalLow 폴더에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 폴더 위치에 대해서는 아래의 관련글에 링크가 있으므로 확인하기 바랍니다.

 

 

▼ NPKI 폴더를 복사 합니다.

 


 

▼ 이동식 디스크에 붙여넣기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복사하는 방법도 있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좀 다르게 복사하는 방법을 아래에 설명해 보겠습니다.

 

 

※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복사하는 방법 - 가장 안전한 방법

 

▼ 네이버에 한국정보인증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들어가주세요.

 

 

▼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커다랗게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인증서 복사 를 선택해주세요.

 

 

▼ 인증서 관리창으로 들어가지는데요. 왼쪽편에 인증서 복사 가 보입니다. 선택해주세요.

 

 

▼ 인증서 복사를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필요한가봅니다. SecuKitNXS.exe 를 실행해주세요.

 

 

▼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복사를 다시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복사를 원하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후 비밀번호를 입력, 확인을 선택해주세요.

 

 

▼ 공인인증서 복사를 어디다가 할 것인지를 선택한 후 확인을 하시면 공인인증서가 USB에 안정적으로 복사됩니다.

 

공인인증서 안전하게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증 시스템으로 보통 USB에 넣고 다니고 웹디스크나 다른 곳에는 넣어두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보안상 공인인증서 하나로 은행업무도 볼수 있으므로 나 이외에 타인에게 노출 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곳에서는 꼭 내 공인인증서를 USB에 넣어다니고 공용컴퓨터에서는 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공인인증서 위치 찾기 방법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해제 하기 방법 완벽정리

자동차 세금 연납 신청기간 및 조회 납부 방법

예비군 훈련날짜조회 방법 동원훈련 포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