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 노트북은 한 5년정도가 넘은 노트북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윈도우7이 깔려져 있는데요. 가끔씩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해서 컴퓨터를 끄지도 못하고 계속 켜놓아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어쩔때는 어떤 프로그램을 깔아서 재부팅하시겠습니까? 묻는 경우도 있잖아요. 바로 재부팅을 했더니 재부팅 하면서도 윈도우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어서 정말 답답한 경우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왜 윈도우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일까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보안상 좋아지기 때문에 바이러스 걸릴 확률이 적어지고 좋은 점이 있기도 합니다만 업데이트를 할 수록 요구하는 컴퓨터 사양도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굳이 하지 않아도 컴퓨터를 잘 사용할 수 있는데 괜한 컴퓨터를 업데이트 할 필요는 없잖아요. 그래서 우리는 지금 컴퓨터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방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이미지가 많고 상당히 길게 설명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시스템 종료를 하려다보면 오른쪽에 방패에 느낌표가 있는 마크가 있습니다. 이 마크가 있으면 윈도우 자동업데이트를 하겠다는 것인데요. 한번 하기 시작하면 길게는 한시간정도 소요되기때문에 정말 귀찮습니다.

 

 

▼ 우리는 이 자동업데이트를 해제하기 위해서 시작제어판을 실행합니다.

 

 

▼ 제어판에서 보기기준 : 큰아이콘 으로 보았을 때 Windows Update가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 왼쪽편 메뉴에서 설정 변경을 선택해주세요.

 

 

▼ 윈도우에서 업데이트 설치 방법에 대해서 선택하는 곳인데요. 중요업데이트를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으로 해주세요. 그리고 체크사항은 모두 체크해주세요.

 

 

▼ 또다시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관리 센터를 선택해주세요.

 

 

▼ 왼쪽 메뉴에서 관리 센터 설정 변경을 선택해주세요.

 

 

▼ 아래의 체크사항을 모두 체크해제해 주세요. 자 이제 거의 끝나갑니다. 하나만 더 완료하면 끝납니다.

 

 

▼ 키보드 윈도우키 + R 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실행 창이 뜹니다. gpedit.msc 를 입력하여 확인을 누르세요.

 

 

▼ 왼쪽편 경로에서 관리템플릿 Windows 구성 요소 Windows Update 를 선택해주세요.

 

 

▼ Windows Update 폴더에 들어가면 자동 업데이트 구성 을 선택해주세요. 더블클릭하면 실행됩니다.

 

 

▼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사용 안 함으로 해주시면 이제 자동업데이트의 해제 설정이 완료됩니다.

 

Window7 자동 업데이트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3가지의 설정을 통해서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방지하는 것 입니다. 가끔씩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고 싶지 않은데도 자동으로 되는 경우는 이제 없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렇게 설정해서 자동업데이트를 막아주세요. 자동업데이트가 상관없다면 그대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7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컴퓨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