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살때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기는 하지만 컴퓨터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컴퓨터의 사양도 모른체 그냥 좋다고 말하는 것을 구매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그래픽이 좋은 게임이나 고사양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을 할 때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 때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외부 피시방이나, 다른 공공장소에 가면 가끔씩 컴퓨터가 느리거나 빠르거나 하면 사양을 한번 확인해 보고 싶습니다. 왜 이렇게 느린건지 왜 이렇게 빠른건지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 같아요. 요즘은 컴퓨터도 핸드폰도 상향 평준화가 되어서 왠만하면 게임이던 프로그램이던 잘 돌아가는 편입니다.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그래픽카드나 램, SSD 등을 바꾸고 싶을 때 다른 부가적인 부품의 사양도 확인하고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만 좋은 것으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만사 OK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래픽이 엄청 좋아도 RAM이 따라가지 못한다면 그것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해 봅시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환경 : 윈도우7

 

▼ 시작메뉴에서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제어판에서 컴퓨터의 사양을 알아보겠습니다.

 

 

▼ 제어판을 들어가면 보기 기준이 기본으로 범주로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을 선택해서 잘 보일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난 후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 시스템을 선택하면 대략적인 사양이 보이고요. 시스템에서 Window 체험 지수 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해주세요.

 


 

▼ 체험 지수를 평가 한것이 있는데요. 그 아래에 자세한 성능 및 시스템 정보 보기 및 인쇄를 선택합니다.

 

 

▼ 성능 정보 및 도구 가 나옵니다. 프로세서, 메모리, 그래픽 등 본인의 컴퓨터 사양이 나옵니다. 제 컴퓨터는 안좋은 노트북이라 볼품 없네요. 본인의 컴퓨터 사양을 한번 확인해 보세요.

 

내 컴퓨터 사양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가끔씩 PC방이나 공공장소의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워낙 상향 평준화 되어 있어서 컴퓨터 사양 볼일도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