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을 사용하는데 나의 컴퓨터 이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용자 계정은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람마다 각자의 프로그램을 설치해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탕화면 설정과 내가 필요한 것들을 설치하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A가 사용하는 컴퓨터와 B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같지만 서로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처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을 알아보는 것은 아니고 기존의 사용자 계정 이름을 어떻게 바꿀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 하는 방법은 제어판에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이름이 중요한 의미를 가지기 보다는 누구의 컴퓨터인지 알려주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시작 또는 키보드 윈도우 버튼을 선택 → 제어판을 실행 시킵니다.

 

 

▼ 제어판에서 보기기준 : 큰아이콘으로 했을 때 아래의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선택해주세요.

 

 


▼ 사용자 계정 변경을 위해서 계정 이름 변경 을 선택하여 주세요.

 

 

▼ 새 계정의 이름을 입력하고 이름변경 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김철수라고 바꾸어 보겠습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김철수로 바뀌어서 보입니다.

 

 

▼ 시작 메뉴에도 김철수 라는 컴퓨터 사용자 계정의 이름이 보입니다.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어판에서 설정하는 방법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개성있는 컴퓨터를 만들기 위해서 이렇게 이름을 설정해 주어도 괜찮겠습니다. 아마 처음에는 User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처음 윈도우를 설치할 때 이름을 설정했을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도록 컴퓨터를 한번 만들어봅시다.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해제 하기 방법 완벽정리

윈도우7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컴퓨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