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씩 인터넷을 하면 특정 사이트 내에서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이 중지되었다는 메세지를 띄우면서 응답없음 화면을 만들어 버립니다. 어떤때는 은행업무를 보려고 했는데 보지 못한 날도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려고 우리은행으로 들어갔는데 아예 메인 페이지를 보지도 못하고 결국 업무를 보지 못하고 그냥 컴퓨터를 종료시켰습니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수많은 정보들을 통해서 해결해 보려고했지만 왜이렇게 어려웠던 걸까요? 이 문제에 대해서는 정확한 해답은 없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문제 되는 부분을 제거해주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바이러스가 걸렸을 수도 있고, 엑티브X가 문제가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부분에 대해서 조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결 방법 중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중에서도 고클린 사용 방법이 가장 해결이 잘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환경 :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 (고클린 프로그램)

 

▼ 네이버에 고클린을 검색합니다. 아래의 고클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무료프로그램입니다.

 

 

▼ 고클린을 실행 시키면 이렇게 메뉴가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인터넷이 느려질 때를 선택합니다.

 

 

▼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를 시키는 것입니다. 가운데에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 액티브X를 삭제해서 프로그램의 충돌을 없애 보겠습니다. 고클린 오른쪽 메뉴의 첫번째 액티브(Active)X 삭제를 선택합니다.

 

 

▼ 최근 30일 동안 사용하지 않은 ActiveX Control 을 보고 삭제해주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모두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 환경 :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옵션)

 

▼ 제어판에 들어가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인터넷 속성에서 위의 메뉴에 고급을 선택합니다. 고급메뉴의 아래에 원래대로를 선택해서 인터넷 설정을 원래대로 만듭니다. 다른 인터넷이 켜져있을 때는 불가하므로 모두 끄고 실행해야합니다.

 

 

※ 환경 : 윈도우7 인터넷익스플로러 (안랩 V3)

 

▼ 안랩 V3 Lite 무료 프로그램을 통해서 검사를 합니다. 바이러스가 있는지 없는지 검사를 한 후 문제가 없으면 이제 또다시 응답없음이 뜨는지 확인해보세요.

 

제가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램은 고클린입니다. 왠만한 바이러스가 걸려도 이것으로 다 제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무리가 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말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가장 먼저 고클린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후 처리해 보기 바랍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컴퓨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스마트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