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은 공인인증서를 새롭게 발급하는 과정보다는 훨씬 쉽습니다. 기존의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타은행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은행을 통틀어서 1인당 공인인증서는 1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어느 특정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다른 은행에서도 똑같이 사용해야합니디다. 그러기 위해서는 타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위한 준비물은 이용자 ID와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그리고 핸드폰 인증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고 우리은행에서도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봅시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쉽게 따라해보세요!

 

 

▼ 네이버에서 우리은행을 검색 후 아래의 소메뉴에서 공인인증서 를 선택합니다.

 

 

▼ 개인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면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해지 가 있습니다. 등록/해지 를 선택합니다.

 

 


▼ 타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입력후 확인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타은행 공인인증서의 등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등록을 위해서 이용자 ID와 생년월일 그리고 우리은행의 출금계좌번호 등을 알아야합니다. 미리 준비해서 적으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추가인증을 통해서 본인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SMS인증이 편해서 SMS인증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쉽게 다른 은행의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등록하였습니다. 쉽게 따라하면 금방 인터넷을 이용해서 인터넷뱅킹과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 안전하게 하는 법

컴퓨터 공인인증서 위치 찾기 방법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 방법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 안전하게 하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