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서 가끔씩 응답없음이 될때도 있고 인터넷이 느려졌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인터넷 안의 내부 캐시들과 임시저장 파일의 용량이 많아져 컴퓨터가 과부하가 걸려서 그런것입니다. 요즘은 인터넷 서핑을 하기에는 사양이 너무 좋게 나와서 무리가 없지만 예전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인터넷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5년정도 된 노트북을 사용중인데 조금만 임시파일들을 안지우거나 컴퓨터 관리를 하지 않으면 느려지기도 합니다.

 

인터넷 임시파일들을 삭제하고 나면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터넷 최적화를 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수많은 액티브X와 여러 프로그램들을 삭제하는 것도 우선되어야 하지만 먼저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어떤 액션을 취해야하는지 아래의 설명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환경 :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

 

▼ 먼저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 고클린 을 검색한 후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하는 곳에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 다운받은 고클린을 실행시키면 여러가지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컴퓨터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긴 하지만 잘못건드리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이 느려질 때 를 선택합니다.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면 CPU의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 하나 더 추가로 익스플로러 최적화 를 선택해주세요. 최적화를 통해서 인터넷의 속도를 올려보겠습니다.

 

 

▼ 익스플로러 최적화를 위해서 위의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 하고 삭제 를 선택해주세요.

 

 

▼ 추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접속해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인터넷 옵션 을 선택해주세요.

 

 

▼ 인터넷 옵션 메뉴에서 검색기록쪽에 보면 삭제 가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모든 체크 사항을 체크하고 삭제 를 해줍니다. 본인이 삭제하고 싶지 않은 부분은 체크 해지하여도 됩니다. 개인 컴퓨터에 자동암호가 되어 있으면 더 편하기 때문에 삭제를 원하지 않는 부분은 체크 해제하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향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위의 방식대로 기록을 삭제하고 인터넷 최적화를 통해서 인터넷의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인터넷을 하면서 느려졌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캐시들을 지우고 나면 다시 처음부터 다 다운로드를 해야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몇번 들어가면 훨씬 빨라진 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컴퓨터도 관리하면 더 오래 잘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한번씩 이렇게 최적화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컴퓨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스마트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