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윈도우7을 이용하면서 많은 문제를 겪었습니다. 오피스를 지우려다가 지우는 도중에 컴퓨터를 꺼버리는 바람에 문제가 생겨서 이제 지우지도 못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여러모로 문제가 많이 생겼는데요. 컴퓨터를 이용하다보면 이런일들이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저는 애플에서 만든 맥북을 구매를 해볼까도 생각해 보았는데요. 블로그를 작성하는 저로써는 아무래도 맥북은 저한테 맞지 않을 것으로 판단, 앱등이의 길을 접었습니다. 오류가 생길때마다 컴퓨터가 문제가 생기고 있긴 한거 같지만 그래도 포스팅할 내용 하나가 생겼다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보안경고 게시자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문제 해결하기

 

파일을 실행 시키면 보안경고가 뜨면서 실행해도 되겠냐고 나옵니다. 문제가 있는 파일이 아닌데도 EXE 파일이란 존재만으로 보안경고가 뜨곤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팝업창이 뜨는 것이 보안상 좋기는 할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어차피 실행시킬것 이렇게 팝업창이 뜨는 것이 귀찮기도 합니다.

 

토렌트를 이용해서 파일을 받으면 이런경우가 종종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도 다시한번 토렌트를 이용해서 다운로드 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토렌트는 컴퓨터를 망치는 지름길이란 것을 알면서도 이렇게 계속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보안경고가 안뜨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끔 어떤 프로그램을 열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가 뜨곤합니다. 이런 경우 내가 실행하고 싶어서 실행한것이기 때문에 실행을 누르는데요. 어차피 실행시킬 것 왜 이런 경고문구를 띄우는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왼쪽하단에 윈도우키를 누르면 검색창에 gpedit.msc 를 검색해서 실행시켜줍니다.

 

 

▼ 로컬 그룹 정챙 편집기가 뜹니다. 이곳 왼쪽편에서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를 선택합니다.

 

 


▼ 추가로 아래로 조금 더 내려가면 첨부 파일 관리자 가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보통 위험 수준 파일 형식의 포함 목록 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더블클릭 합니다.

 

 

▼ 이곳에서 왼쪽편에 사용 을 선택하고 옵션에 확장자 을 입력해줍니다. 제가 실행하려고 했던 프로그램은 exe 이므로 이것을 선택하고 그리고 추가로 reg까지 넣었습니다.

 

이상 보안경고 안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안을 좋게 하는것은 좋지만 매번 번거롭게 우리를 귀찮게하는 것은 더 안좋은것 같습니다. 바이러스가 있는 부분은 V3 또는 알약이 잡아준다고 생각하고 실행시킬 파일은 그냥 실행되게 놔둡시다.

 

윈도우7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해제 하기 방법 완벽정리

윈도우7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Window7 빌드 7601 이 윈도우는 정품이 아닙니다. 해결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