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은 보통 랜선을 꽂아서 사용하기 보다는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죠? 게임을 하는 분들은 랜선을 꽂아서 사용하지만 아무래도 기동성이 좋은 노트북이다 보니 여기저기 들고다닐 일도 많고 하니까 랜선을 꽂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와이파이 네트워크 환경에 제약을 많이 받는데요. 아무래도 직접적으로 선을 꽂아 사용하는 것보다는 약간 느릴 수 있고 공유기 환경에 따라서도 약간의 차이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런데 와이파이에서 네트워크없음 또는 인터넷없음이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없음 해결 방법

 

노트북은 와이파이가 기본으로 깔려져 있지요? 무선 랜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쉽게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에 갑자기 와이파이가 인터넷없음이라는 오류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이런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보통 와이파이 아니고 랜선을 꽂아서 사용하는 경우도 드물고 더군다나 밖에 나와서 내 공유기가 아닌 타인이나,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중이라면 더 당황스럽습니다.

 

이런경우에 대해서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7 환경에서의 설명입니다. 윈도우키를 클릭한 후 제어판 에 들어갑니다.

 

 

▼ 제어판에서 큰아이콘 보기를 통해서 장치관리자 에 들어갑니다. 장치관리자에서 와이파이 설정을 할 것입니다.

 

 


▼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댑터 → Wireless 가 있는데 이것을 삭제 해야합니다.

 

 

▼ 이렇게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제거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장치가 삭제 되는데요. 이후에 네트워크 어댑터를 다시 설치해 주면 됩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재설치 후 재부팅을 해주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되고 이제 정상적으로 와이파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가 안되는데 정말 답답하셨죠? 잘해결되어서 랜선을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 와이파이 인터넷없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와이파이 어댑터는 꼭 잘 관리해야 하겠습니다.

 

윈도우7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해제 하기 방법 완벽정리

윈도우7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최적화 하는 방법

컴퓨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