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인터넷 프로그램을 어떤것을 사용하시나요? 아직도 한국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최고지요? 아이폰과 아이맥 맥북이 많이 들어오면서 사파리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아무래도 제한적인 시스템때문에 맥북에도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계신것 같아요.

 

저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하고 가끔씩 크롬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익스플로러와 크롬에 대해서 포스팅을 자주 할 것인데요. 이번에는 익스플로러 보기메뉴의 확대 축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확대축소 단축키도 쉽게 알수 있으니까 아래의 내용을 잘 확인해주세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터넷 익스플로러 확대 및 축소 단축키 포함 방법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글자가 잘 안보이거나 이미지가 작아서 확대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전체 다 보이게 하고 싶어서 작게하는 경우도 있지요. 이럴 때 인터넷의 보기 화면을 크게하거나 작게 만들수 있는데요.

 

확대하는 경우에는 최대 제한없이 그리고 최소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늘리거나 줄일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이 안좋은 분들도 확대 화면을 통해서 글자를 확인 할 수 있어서 할아버지 할머니들에게도 충분히 웹서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그럼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인터넷 확대 축소 방법과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인터넷 확대 축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 확대 축소 → 원하는 비율로 설정 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확대와 축소를 할 수 있지만 단축키와 마우스를 이용한 방법이 더 효율적입니다. 아래에서 단축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는 100프로 화면입니다. 기본적인 화면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100프로 화면으로 보는 단축키는 Ctrl+0 입니다. 오가 아니라 영입니다.

 


 

▼ 화면을 설정을 통해서 150퍼센트로 확대해 본 화면입니다. 화면을 확대할 때의 단축키는 Ctrl+(+) 컨트롤과 플러스를 누르면 되는데요. 이것보다는 컨트롤을 누른채로 마우스 스크롤을 앞쪽으로 하는것이 더 편리합니다.

 

 

▼ 아래는 화면을 75퍼센트로 줄여본 화면입니다. 마찬가지로 단축키는 Ctrl+(-) 컨트롤과 마이너스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이것도 Ctrl을 누른채로 마우스 스크롤을 뒤로 하면 더 섬세하고 편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확대 축소 방법과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가끔씩 화면보기가 불편해서 확대하거나 줄일일이 꽤나 있더라고요. 유용하게 쓰고 있는데 포스팅을 보는 분들도 편하게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모음 보는 방법 및 설정방법

구글 검색기록 삭제 익스플로러에서 하기 방법

윈도우7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최적화 하는 방법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하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