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stagram 은 원하는 사진을 편하게 검색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내가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누르면 다른 사람에게 노골적으로 공개되는 반면에 인스타그램은 부담없이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괜히 소심한 사람은 페이스북을 하면서 다른사람에게 공개되는 것을 꺼리지요.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저는 인스타그램을 더 선호하는데요. 인스타그램은 검색 기능을 통해서 원하는 주제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검색기능은 다양합니다. 사람을 검색할 수도 있고, 해시태그를 검색할 수도 있고, 장소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저런 검색을 하고 나면 검색기록이 남게 되는데요. 검색기록이 남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시킵니다. 검색기록을 없애기 위해서 인스타그램을 실행 시켜서 진행하겠습니다.

 

 

▼ 아래의 메뉴에서 돋보기를 선택하면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처럼 최근검색 목록이 나옵니다. #호호호 #하하하 이렇게 있습니다. 이것을 한번 삭제해 볼텐데요.

 

 

▼ 인스타그램의 아래 메뉴 가장 오른쪽편에 사람 모양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 옵션 창이 켜지고 가장 아래로 내려가면 검색 내역 지우기 를 선택해주세요. 검색내역을 지웁니다.

 

 

▼ 다시 검색화면으로 돌아가 확인을 해보면 아까전의 #호호호 #하하하 가 없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인스타그램 검색내역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검색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은 분들은 꿀팁이 되겠습니다. 검색내역을 지울 일이 있으면 수시로 지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