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저렴해진 항공권 가격으로 국내 여행을 할 때에도 비행기를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행기를 탈때면 항상 걱정되는것이 내가 가진 짐을 못들고가진 않을까 노심초사 일때가 있습니다. 걱정이 될 때는 정확한 사이트에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가야 합니다.

 

보통 국내비행기를 타고 갈 때는 기내용 수하물로 가지고 가기때문에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지만 혹시나 위탁수하물을 맡길경우는 안에 전자제품이 있으면 안됩니다. 베터리가 있으면 폭발 위험이 있어서 못들고 가게 하거든요.

 

그리고 국내선은 액체를 들고 타는것이 허용이 됩니다. 기내수하물에도 액체를 들고 타도 되니까 큰 액체가 있어도 부담없이 들고 타시면 되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김포, 인천공항 탑승수속 하는 방법

 

공항의 탑승수속 방법은 김포공항 홈페이지에서 잘 나와 있는데요. 이 부분을 캡쳐해서 하나하나 설명하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비행기를 처을 탈 때 탑승수속이 가장 걱정되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니까 일본여행을 할 때 3~4시간은 일찍 간적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은 적어도 2시간 전에는 도착해야 안전하게 비행기를 탈 수 있다고 해서요.

 

제 친구는 액체류가 100ml 가 넘는 용기를 사용해서 현장에서 버리고 탑승하기도 했습니다. 잘 알아보고 탑승해야 본인의 소지품 하나하나 잘 챙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깝잖아요.

 

그러면 국내선 탑승 수속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김포공항 사이트의 국내선 탑승수속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탑승수속 절차 는 아래와 같습니다.

 

 

▼ 두번째 절차 항공사 탑승수속 및 수하물 위탁 부분에서의 주의할 점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카운터 체크인을 하는 것인데요. 해당 항공사로 가서 발권을 해야하는데 요즘에는 모바일 항공권으로 많이 나와서 굳이 데스크로 가지 않고 바로 탑승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위탁수하물에는 보조베터리와 같이 폭발 위험이 있는 것은 붙일 수 없으며 깨질 위험이 있는것도 불가능 합니다. 

 



 

 

▼ 세번째 절차로 탑승장에서 신원확인을 하고 항공권을 검사를 합니다. 국내선은 여권이 필요 없으므로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 기내용 수하물을 모두 X-ray를 거쳐서 물품 검색을 합니다. 액체류는 휴대가 가능합니다.

 

이상 공항 수속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항에 가서 절차를 잘 알고가면 쉽게 할 수 있겠죠? 처음이라도 떨지말고 쉽게쉽게 해보아요.

 

인천공항 해외여행 출입국 수속 몇시간, 공항 정보

여행시 생길 수 있는 긴급상황, 여권 분실 대처법

비행기 국내선 액체 반입 가능할까?

에이스 여행자보험 분실물 보험금 수령 받기 방법

남자 여행용 크로스백 추천 캉골 헌터 크로스백 30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