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쓰기에서 미리보기가 불가능하게 되는 오류를 겪었습니다. 먼저 글을 다 쓰고나서 항상 미리보기를 통해서 내 글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읽기 좋게 쓰여졌는지 다시 확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글쓰기도 마찬가지로 미리보기를 눌러서 내 글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확인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미리보기 화면이 열리는데 하얗게 아무것도 보이지가 않는 것입니다. 제가 무슨 액션을 취한것도 아니고 평소처럼 블로그 글쓰기와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한 것 밖에는 없습니다. 도대체 왜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까요?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어떻게 된 상황인지 한번 확인해 봅시다. 물론 저도 아직 해결방법은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크롬을 통해서 접속하면 미리보기가 가능하다는 것은 알게 되었습니다. 항상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사용해 왔기 때문에 크롬을 사용하는 것이 좀 불편한데요. 일단 해결방법을 알 때 까지는 크롬을 통해서 글을 써보아야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를 하면 아래부분에 발행과 임시저장, 미리보기가 있습니다. 저는 글을 쓰고 나면 어떻게 올려지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미리보기를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미리보기를 눌렀습니다.

 

 

▼ 그런데 아래와 같이 이렇게 빈화면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확인을 정확하게 해야 발행을 하는 편인데 정말 답답했습니다.

 

 

▼ 다시 글쓰기 화면으로 돌아와 보니 평소와는 다르게 다운로드가 되어서 저장하시겠습니까? 라고 묻습니다. 혹시나 이것을 열면 미리보기가 될까 싶어서 열어보았습니다.

 

 

▼ 하지만 전혀 관계없이 파일을 열수 없다고 나옵니다. 무슨 파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미리보기 오류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결국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의 해결방법은 찾지 못하고 크롬에서 미리보기를 실행 했을 때 미리보기가 가능 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혹시라도 이런 오류가 발생한 분이 있다면 크롬으로 한번 해보세요.

 

이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저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노출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쉬운 방법)

FastBoot 1.6.2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설치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다.

티스토리 초대장 받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