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노력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1달정도 밖에 안되었습니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고 나서부터 무자본으로 부가적인 수입을 창출 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되어서 네이버 블로그를 끝내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완전히 옮겼습니다. 사실 두개다 운영하고 싶었지만 두개를 운영하는 것은 직장을 다니는 저에게는 너무 힘든 일 입니다. 매일 글을 1일 1포스팅 또는 1일 2포스팅을 하다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15일이 안되는 시점에서 방문자수 100명을 넘어 200명이 되었습니다. 사실 시작하자마자 포스팅 5개 정도로만 방문자수 100명을 찍는 사람도 있지만요. 불과 10일차 정도 까지만 해도 방문자 수가 늘어나지 않고 제자리 수 였기 때문에 너무 답답하고 내가 도대체 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걸까?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역시 노력은 배신 하지 않는 것일까요. 매일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성심성의것 작성한 포스팅 덕분인지 어느 순간부터 방문자수가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올린 글이 네이버에의 블로그 관련도순 1페이지에 차근차근 하나하나씩 올라오기 시작한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와 구글에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노출시켜야하는데 이때 네이버와 구글의 로봇이 내 블로그를 탐색하고 데이터를 가져갑니다. 데이터가 검색어에 관련도순 1페이지에 올라 갈만큼 알찬 포스팅이라면 1페이지 제일 상단에 있게 되는 것이지요. 블로그 지수도 중요하긴 합니다만 우리는 지금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 블로그 지수조차 없기 때문에 포스팅을 성의껏 열심히 작성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등록

 

이전 포스팅에서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 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기 전에 카테고리의 티스토리에 들어가셔서 웹마스터도구 등록과 사이트맵 만들기를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맵을 다운로드 하셔야합니다. 다운받으신 결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쓰기에 들어갑니다. 이 글쓰기는 발행을 할 필요도 없고, 단지 사이트맵의 코드만 알기위해서 들어가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2. 상단의 파일을 눌러서 다운받아 놓았던 사이트맵.xml을 삽입합니다.

 

3. 오른쪽 상단의 빨간 박스를 보시면 HTML이라고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 HTML 언어로 파일을 봅니다.

 

4. cfile25부터 시작해서 .xml까지 복사합니다. - 정확하게 복사해야합니다.

 

 

5. 이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서 본인이 먼저 등록해 놓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후 왼쪽 카테고리에 요청, 사이트맵 제출을 클릭합니다.

 

6. 제출할 사이트맵은 attachment/복사한파일이름 붙여넣기를 한후 사이트 맵 제출은 끝냅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attachment/ 를 꼭 써야합니다.

 

구글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등록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Search Console의 Sitemaps을 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사이트맵 추가/테스트 버튼이 있습니다. 이때도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attachment/ 를 꼭 써준 후 본인의 파일명을 붙여넣기 합니다.

 

구글과 네이버 모두 비슷한 방법이므로 구글에 대해서는 상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네이버와 구글 모두 사이트맵 등록까지 마쳤다면 이제 열심히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열정만 가득한 포스팅보다는 다른 사람들이 보고 이해하기 쉽고 읽기쉬운 글이 되면 더 많은 방문자가 찾아오겠지요?

방문자 수를 늘리는 데에는 네이버 노출이 제일 중요합니다. 안하신 분들이라면 꼭 등록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