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방문자 수 늘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써 상당히 중요한 일 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를 운영해서 광고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라면 더욱더 중요한 수치가 되겠습니다. 본인의 일기장처럼 운영하는 블로그는 굳이 방문자 수가 많지 않아도 되지만 애드센스를 통해서 운영할 때는 방문자수가 많아질수록 클릭수도 늘어나고 페이지뷰수도 늘어나기 때문에 수익은 자연스럽게 상승하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 수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 길게 서술 하였습니다. 빼먹지말고 하나하나 곱씹으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1.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기

 

네이버 블로그를 몇달간 하다가 구글 애드센스라는 아주 좋은 아이템을 알게 되어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오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로 옮긴지는 약 두달도 안됐는데요. 몇주 전 처음으로 방문자수 100명을 넘겼습니다. 막 시작했을 때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도 안하고 글을 작성했기 때문에 제 글이 검색에 전혀 노출이 되지 않고 답답했어요. 네이버 블로그는 별 내용을 안써도 방문자 수가 점점 높아졌는데 말이지요. 그래서 처음 시작했을 때는 너무 답답했어요. 빨리 방문자 수를 늘리고 싶은 마음에 하루에 포스팅을 4개도 한적이 있어요. 그런데 하루에 포스팅 1개만 해야한다는 말도 있고 저품질 블로그라는 것이 걸리면 아예 노출이 안된다는 말도 있었어요. 혹시나 내가 글을 많이 쓴 것 때문에 저품질이 걸리지 않을까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4개를 쓴 날의 글을 두개정도 삭제했습니다. 저품질 블로그 관련 글들을 보면서 티스토리에 대해서 많은 공부를 했습니다.

 

첫 글을 남겼을 때 방문자 수는 19명정도 였습니다. 첫 글의 주제는 에펠탑 가는 법이었는데요. 아마 티스토리 내의 여행게시판에 제 글이 올라가면서 몇몇 분들이 와주신것 같아요. 매일매일 1일 1포스팅 혹은 2포스팅을 하면서 블로그 관리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정확하게 일주일 간은 50이상을 넘기기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딱 일주일이 지나는 시점부터 자고 일어나서 방문자 수를 확인해 보니, 평소 20도 안되던 방문자 수가 어느날 30이 넘어있는 거에요. 이날 딱 투데이 100을 넘긴 날 입니다. 제가 로그분석과 경로 분석을 통해 확인해 본 결과로는 제 글이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네이버에 노출되는 시간이 조금 걸려서 이제야 관련도 순위로 제 글이 상위권에 위치하면서 검색 유입자가 좀 많이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네이버와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을 통해서 내 블로그를 노출 시키고 사이트 맵을 등록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했습니다. 어느 글은 블로그 관련도 순위의 상위를 차지하고 있었으니까요.

 

 

2. 티스토리 방문자 수를 늘리는 법

 

1) 티스토리 방문자수를 늘리려면 원초적으로 정확하고 깔끔한 정보를 적어야합니다.

아무 글이나 어뷰징 하지말고 내가 쓰려고 하는 주제 안에서 정확한 정보를 다른 사람들이 보기 좋게 포스팅 한다면 그 글은 상위에 위치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해서 블로그 지수가 많이 높지 않다고 해도 충분히 상위권에 위치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방문자 수에 대해서 미련을 버리셔야합니다. 방문자 수에 목을 메고 글을 많이 써서 '다양한 컨텐츠의 유입을 만들어서 방문자 수를 많이 만들거야'라고 생각 하신다면 이 전략은 잘못 되었다고 감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방문자 수를 생각하기 보다는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서 나만의 정보 공간으로 활용하고 본인도 글을 쓰고 난 이후에 내 블로그의 정보를 다시 한번 볼 수 있을 만큼 만족스러운 포스팅이 되어야만 네이버 검색의 상위권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를 공략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파이 여행이라고 검색을 하고 블로그를 보면 모두다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그럼 포켓몬 공략법이나 윈도우10을 검색해 볼까요? 그러면 상당히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나타납니다. 네이버는 자기네 컨텐츠인 네이버 블로그를 가장 우선시 하는데 정보가 부족한 부분은 다른 블로그에서 가지고 오는 로직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많이 나타나는 키워드를 선택해야 상위권에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키워드 공략하는 방법은 추가로 더 이야기 할게 많아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3) 사람들이 블로그를 잘 쓰지않는 하지만 꽤 많이 찾는 포스팅을 해야합니다.

제가 쓴 글중 인기 있는 항목 중 하나가 조암터미널 시간표입니다. 터미널 시간표는 온라인으로 볼 수 있지만 블로그 내에서 검색하는 사람들도 꽤 많은 편입니다. 시골의 시간표는 인터넷으로 볼수도 없을 분더러 블로그를 보고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 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4) 전문적으로 포스팅 해야합니다.

이부분이 가장 중요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면 컴퓨터 자격증이면 자격증, 본인이 자신있거나 취미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팁을 매일매일 작성하면 그 관심 분야의 사람들이 포스팅을 찾아서 계속 보기 때문에 재방문자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