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서 수동으로 게시글 수집 요청을 했지만 수집실패를 당했습니다. 그 이유를 알지도 못하고 3일을 기다리니까 정상적으로 게시글을 수집해 갔습니다. 이전에는 수집이 잘 되었는데 갑자기 수집실패로 네이버 검색 노출이 안된다면 길게는 일주일 정도는 참고 기다려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정답은 그 누구도 알지 못하더군요. 찾아본 블로그만 50개 가량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구글, 다음 등 검색 포털 사이트에 웹마스터도구를 통해서 블로그를 등록해야만 검색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시글을 올린다고 해서 바로바로 반영되어서 검색노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포털사이트의 로봇이 본인의 블로그에서 정보를 수집해가야만 비로소 검색에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네이버의 검색노출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검색포털사이트 중 1위이므로 검색량도 가장 많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부분에 내 게시글이 수시로 잘 올라가고 있는지 한번씩 확인하는 작업도 필요합니다. 만약 올라가지 않는다면 한번씩 조치를 취해주어야 하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네이버 블로그 검색옵션을 활용하는 방법

 

▼ 원하는 검색어를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 후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 통합검색, 뉴스, 이미지, 블로그 등이 있는 메뉴 가장 오른쪽에 검색옵션을 선택해주세요. 검색옵션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펼쳐집니다.

 

 


▼ 아래의 메뉴에서 출처를 선택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입력하고 적용하기를 누르면 내 블로그의 게시글만 검색됩니다. 출처특정출처만 검색 본인의 블로그 주소 적용하기 선택합니다.

 

 

▼ 아래의 이미지처럼 나의 블로그 내의 검색 결과만 나옵니다. 네이버에 검색 노출이 된다면 이렇게 게시글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의 빨간 박스에 '이 블로그에서 다시 검색' 이 있는데 여기서 검색을 하면 블로그 내의 게시물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단순 검색으로만 알아보는 방법

 

▼ 네이버 노출이 되었는지 알아보고 싶은 게시물의 제목을 정확하게 검색합니다. 검색할 때에는 " 제목 " 을 검색합니다. ""는 정확하게 일치한 상세 검색결과를 보는 것 입니다. 그래서 제목이 똑같은 게시글만 표시합니다.

 

 


"" 없이 검색한 결과입니다. 제목이 일치하지 않더라도 다른 게시물도 함께 검색됩니다.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이 노출되는지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노출이 잘 안되는 만큼 잘 관리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