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애드센스를 취득하다.

 

3월 29일 첫 게시글을 시작으로 드디어 오늘 애드센스 광고를 올렸다. 애드센스를 취득하려고 하루에 2포스팅을 하며 기다려 왔다. 애드센스를 받고 나서보니 별것 아닌것 같기도 한데 왜 이렇게 빨리 가지고 싶었는지 모르겠다.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 과정에서 무한 검토중이라는 함정에 빠져서 어느정도 기다리다가 이건 아닌것 같아서 바로 새 구글 계정을 만들어서 신청을 했다. 기존의 애드센스 신청 구글 계정은 해지하고 말이다. 기존의 구글계정 삭제가 아니라 해지를 완벽하게 해주어야한다. 아니면 안된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너무 좋았다. 무자본으로 나름의 수익을 낼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신기하기까지 했다. 내가 이것을 통해 재택근무로 돈을 벌어보려고 하는 이유는 내가 하는 일이 여유시간이 너무 많다. 그래서 조금 더 보람찬 일을 하기에는 컴퓨터로 조금씩 만지면 되는 일이 제격이었다. 그런데 블로그를 통해서 정보를 주고 나는 광고를 내어보내서 수입을 내는 것이 글을 쓴는 사람과 보는 사람 둘다 좋은 일이 아니겠는가.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나도 그냥 수월하게 된것은 아니다. 다른사람들 보다는 빠르게 취득한 것은 맞다. 무려 20일도 되기전에 애드센스를 승인 받았으니까 말이다. 내가 빠르게 승인 받은 이유는 나름의 노력이 담긴 포스팅과 다른사람들의 승인 조건에 맞는 설정을 해 놓았기 때문이라고 본다. 누구는 2달이 지나도록 연락이 오지 않아서 포기한 사람도 있고 누구는 글 몇개를 올리지 않았는데 금방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다. 이 부분은 구글 로봇이 블로그를 탐색하면서 평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할 수가 없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사이트를 검토중입니다'라는 메세지가 사라지지 않고 거절 답장도 오지 않을 때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받고 힘들어서 때려치는 사람도 많다. 나도 마찬가지로 겪었고 정말 힘들었던 부분이어서 5/20일에 무한검토중 해결방법이란 제목으로 포스팅 할 예정이다.

 

필자는 어떻게 승인을 받았는 지에 대한 궁금증이 제일 클 것이다. 기존의 애드센스 신청계정(무한검토중 계정)을 해지하고 새로운 구글 아이디를 만들어서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그런데 기존의 아이디가 해지가 안된것이다. 그래서 복수계정으로 신청이 거절당했다. 이 부분을 애드센스 포럼에 어떻게 해야하냐고 질문을 하니까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기존의 계정은 해지시키고 새로운 계정은 애드센스 승인을 시켜주었다. 조금 복잡하기도 했고 하루 사이에 내 문제에 대해서 하루종일 검색해 보았는데 동일 증상은 아무도 없었다. 그래서 다른 분들에게는 이 방법을 추천하지 않는다. 무한 검토중이라고 하더라도 기다리는 것을 추천한다. 적어도 2개월안에는 승인이 날 것이라고 보기 때문이다.

 

애드센스를 승인 받고 나서도 내 블로그의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도 고민이고 아직 부족한게 너무나 많다. Fastboot스킨을 사용하여 내 블로그를 꾸며볼 예정인데 스킨을 바꾸고 나서 네이버 유입이 현저하게 줄었다는 의견도 많아서 참 걱정되기는 한다.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부해야 할것이고 방문자 유입을 어떻게 시킬것인가에 대한 생각도 해야한다.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설정할 것도 많고 색다르다.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를 사용해서 글을 썼을 때 엄청 좋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와서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완전히 내 홈페이지같은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다. 애드센스를 떠나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더 좋은 것 같다.

 

이제 애드센스 라이센스?를 취득했으니 본격적으로 양질의 포스팅을 하며 내 블로그를 키워나가 볼것이다.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많을 것이다. 궁금한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해드리겠습니다. 저도 궁금한 것은 찾기도 하고 여러사람에게 댓글로 질문하며 알아갔기 때문에 부담없이 질문 댓글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