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무한 검토중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대다수가 블로그의 개방성이란 장점을 보고 온 사람도 많지만 100이면 99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창출을 기대하고 오는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게시글 20개 가량 올리면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 보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처음부터 이렇게 급하게 애드센스만을 바라보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좋지 않음을 알린다.

 

필자는 성격이 매우 급한 편에 속한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도 게시글이 20개도 안되는 상황에서 처음 신청했다. 당연히 컨텐츠 불충분으로 낙방했다. 내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바로 애드센스를 신청한 이유는 승인을 받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일단 예행연습을 해보고 싶었다. 게시글이 100개쯤 다달았을 때 이제 막 애드센스를 하려고 시작하면 분명 또 버벅댈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다른 이유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에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길게는 두달동안 연락이 안왔다는 게시글을 많이 봤었다. 무한 검토중이라는 느낌이 나에게도 올 줄 몰랐다.

 

2017년 3월 29일 티스토리 블로그 첫 게시글을 올렸다. 무언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훨씬 더 노출되기 어렵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맞다. 내 첫 게시글인 에펠탑 예약하는 방법이란 글이 네이버에 올라가지 않는 것이다. 추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공부하면서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서 등록하고 나니 내 게시글도 블로그 관련도 순위 상위권에 올라가 있는 것을 보았다.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무조건 뒤로 밀려나는 것은 아니며 얼마나 정성스럽게 좋은 정보를 적었는지에 대해서 분명히 점수가 메겨진다.

서론이 길었지만 아무튼 첫 게시글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부터 내 목표는 애드센스 취득 후 수익을 조금이라도 내면서 블로그를 운영 할 계획이었다. 그러니 마음이 급해질 수 밖에 없다. 게시글을 약 20개정도 올렸었나 4월 6일 첫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 몇시간도 지나지 않아 바로 컨텐츠 불충분이라는 사유로 거절되었다.

 

컨텐츠 불충분으로 거절되고 나서 바로 재신청을 했다. 이게 독이 될줄은 몰랐다.

거절 메일이 오고나서 내 블로그의 액션을 취하고 나서 재신청을 해야했다. 그런데 나는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고 그냥 나도 모르게 물 흐르듯이 신청을 해버렸다. 그 이후 일주일이 지나도록 아무런 답장이 오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은 2달을 기다리지만 나는 아무런 기약없이 이렇게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것이 싫었다.

 

 

이렇게 사이트 검토중이 항상 떠 있다.

 

 

 

애드센스를 승인 받지 않았는데 애드센스 어플에서는 수익금액이 나온다 - 그냥 오류이고 답장메일로 애드센스 광고를 올리라는 메세지가 나오기 전까지는 끝난게 아니다. 수익금액이 나온다고 해서 전혀 진행되고 있는 것이 아니니 오해하지 말자. 애드센스를 취득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전적으로 답장을 받아야 한다.

 

애드센스 사이트 검토중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가 있다.

 

1. 무작정 기다리면서 애드센스 포럼에 글을 남겨 본다. - 애드센스 포럼이라고 검색해보면 나온다 (이곳에 애드센스 관계자가 있는 것 같다)

2. 계정을 해지 한 후 다시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서 신청을 한다. - 구글계정을 지우는 것이 아니라 애드센스를 해지해야하는 것이다.

 

무작정 기다리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하다. 어차피 방문자 수가 몇명 되지 않으면 수익이 나지도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 한 주제로 전문성을 가진 글들을 계속해서 써 나가면 분명히 승인이 나기 마련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애드센스를 취득하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사람은 기다리는 것 조차도 만만치 않다. 필자 같은 성격은 하나에 집중하면 얼른 얼른 끝내야하는 성격인데 계속 기다리게 되니 못 버티겠더라.

 

계정을 해지한 후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 신청하는 것은 번거롭다. 그리고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 필자는 이렇게 선택했지만 만약에 다음에 애드센스를 신청한다면 이 방식을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 애드센스 계정을 분명히 잘 해지했는데 서버상에 해지가 안되어서 애를 먹기도 했고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책이 나와있는 포스팅도 없었다. 더욱이 문제는 나와 똑같은 문제가 생긴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답답한 상황을 맞이했다.

 

두번째 방법을 택한 후 나는 애드센스 2계정이 되었다. 하지만 애드센스 포럼에 내 문제에 대한 글을 남겼고 애드센스 관계자분께서 잘 처리해주셨다. 보통 포럼은 관계자분이 처리를 안해준다고 하는데 이번에 나는 운좋게 답장을 받을 수 있었다.

 

아래는 계정이 해지되었다고 했는데도 안되고 있다가 문의글을 올리고 나서 관계자분께서 다시 계정을 해지 처리해준 부분이다.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은 쉽게 말해서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한다. 그 무엇보다 포스팅의 질 그리고 내 블로그 주제에 맞는 포스팅이 가장 1순위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해 보겠다.

 

1.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Head 뒤, Meta뒤에 넣는다. 이것은 중요하지 않다. 아무곳이나 넣어도 관계없다.

2. 카테고리를 2개만 만들어라. 그리고 글들의 주제를 통일 시켜라. 여행이면 여행, 컴퓨터면 컴퓨터, IT면 IT 일관되어야 한다.

3. 글을 많이 써라. 이미지 수는 관계 없다. 양질의 포스팅이 되려면 글자 수를 늘려야한다. 그렇다고 쓸데없는 글을 계속쓰면 안된다.

4. 애드센스 승인을 거절당하면 바로 재신청하지마라. 적어도 1일 뒤에 신청해라.

5. 답장이 안와도 꾸준히 질이 좋은 포스팅을 이어나가라. 절대로 대충해서는 안된다.

6. 전문적으로 글을 적어라. 군대처럼 나다까의 말투도 나쁘지 않다.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서는 사실 질이 좋은 포스팅을 하면 당연히 통과된다. 하지만 블로그가 처음인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렇게 양질의 포스팅을 하라는 말은 통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조건을 내 걸어본다.

 

승인 받는 방법은 블로거들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글자수를 많이 해야한다는 것과 전문적인 글을 적어야 한다는 것에는 공감을 한다. 그러므로 본인이 꾸준하게 열심히 글을 적기만 한다면 2달내에는 승인을 받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