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5 부터 시작해서 7까지 s붙은 것 빼고는 모두 사용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된일인지 아이폰을 사용하던 도중에도 갤럭시를 한번씩 사용 했던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장점은 정말정말 부드럽다는 점, 하지만 요즘에는 갤럭시도 많이 따라 왔습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면 1년 뒤면 정말 느려진다고 생각했었는데 요즘 핸드폰은 워낙 좋아서 아니더라고요. 갤럭시S7엣지를 삼성페이 덕분에 상당한 만족감을 가지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S8이 나온시기에 S7이 더좋다고 느껴질 정도로요. 홈버튼 물리키가 있는 것이 좋다고 느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핸드폰을 도난 당한 후 그렇게나 잘쓰고 좋아하던 삼성페이를 버리고 아이폰7으로 사용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아이폰8이 나올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아이폰8은 물리키가 없어진다는 소식과 함께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들어갈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똑같이 누르는 느낌이 나더라도 아이폰7에 대해서 만족감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과감히 아이폰8에 대한 미련을 접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7을 구입했는데요. 몇개월 사용안한 중고를 구입한 것이긴하지만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이전의 데이터는 확실하게 지우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공장 초기화를 시켜 보았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7 공장초기화 DFU 하는 방법

 

아이폰을 초기화하는 방법은 아이폰 메뉴에서 초기화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은 공장초기화는 아닙니다. 완벽하게 데이터를 지우는 것은 아니고 휴지통에 정보가 남아있다는 느낌이랄까요?

 

정확하게 설명하지는 못하지만 분명 핸드폰에서 초기화를 시키는 것과 핸드폰 복구모드로 접근해서 아이튠즈로 공장초기화 시키는 것은 분명 다릅니다. 중고거래를 하게 되면 기존의 사용자가 이렇게 공장초기화 및 아이폰찾기끄기 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등 해야할 것들이 있는데요. 이런 부분들을 미리 해놓으면 좋은데 잘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핸드폰으로 초기화만 시킨 이후에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홍콩 버젼을 구매했는데 기존 사용자가 한국에서 리퍼되는지 조차 잘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제대로 된 공장초기화를 했을까 해서 제가 한번더 해보았습니다.

 

공장초기화 방법은 기존의 아이폰과는 조금 다른 것 같아요. 아마 홈버튼이 물리키가 아니라서 그런것입니다. 다른 블로그 또는 글들을 보았는데 생각보다 이해하기 어렵게 설명해 놓아서 제가 쉽게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 아이폰7, 컴퓨터, 아이폰과 컴퓨터 연결 잭

 

 

1. 컴퓨터에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아이튠즈로 초기화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굳이 연결을 안해도 되지만 아이튠즈에 정상적으로 기기가 적용되는지 보기 위함입니다)

 

3. 아이폰 연결 상태가 정상이라면 아이폰 전원을 OFF 합니다.

 

- 4번부터 상당히 중요한 단계입니다.

 

4. 아이폰 전원버튼을 2~3초가 눌러 전원을 ON 시킵니다. 사과 모양이 나오는데 전원버튼은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5. 사과모양이 나오고 나서 1~2초 후에 볼륨키 아래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전원버튼과 볼륨키 아래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6. 몇초가 지나면 사과모양이 사라집니다. 이때 1초정도 뒤에 전원버튼에서 손을 때고 볼륨 아래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세요. (핸드폰이 꺼져있는 상태처럼 보임)

 

7. 그대로 볼륨 아래키를 누르면서 계속 기다리세요. ' 컴퓨터에 iphone의 소프트웨어를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거나 업데이트해야합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 성공한것이므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아이폰7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DFU 방법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글로만 적어놔서 어려울수 있는데요. 제가 직접 시범을 보여드릴 수 있다면 보여드리고 싶네요. 유튜브를 해야하는건가요?

 

꼭 아이폰 중고거래 할때에는 공장초기화를 시킨 후에 건내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는 소중하니까요!

 

안드로이드 핸드폰 분실시 또는 도난시 대처방법

컴퓨터 공인인증서 위치 찾기 방법

갤럭시 삼성페이 사용법 알아보기 방법

갤럭시S7 엣지 액정수리비 액정색상교체 후기

갤럭시 안드로이드7.0 누가 파노라마 사진 찍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