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7을 구매하고 오늘 처음으로 이것저것 설정하고 앱도 설치하고 핸드폰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처음이라 핸드폰 배터리가 빨리 닳은 것일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너무 빨리 달아서 놀랐습니다.

 

기존의 갤럭시S7엣지의 배터리 효율과 용량이 워낙 좋아서인지 중고로 구입한 아이폰7의 배터리가 너무나 광탈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확인을 한번 해 보았습니다.

 

아이폰7 배터리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이 배터리 일체형으로 항상 보조배터리가 필요한 것 입니다. 그래도 아이폰의 IOS 최적화 덕분에 작은 용량의 배터리라도 안드로이드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안드로이드 핸드폰도 워낙 배터리 효율을 잘뽑아 내어서 아이폰과 비슷비슷 해진것 같습니다. 이번에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 오면서 가장 기대했던 부분 중 하나가 대기중 전력소비가 적다는 것이었는데 지금 초반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좋은 효율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제 핸드폰은 벌써 1950에서 1900으로 수명이 줄었더라고요.

 

이전 이용자가 잘못된 충전 방식을 사용한 것인지 말입니다.

 

 

▼ 아이폰 베터리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확인 해야하는데요. 아래의 프로그램을 설치 후 배터리 효율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각자의 윈도우 또는 MAC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 http://www.icopybot.com/download.htm <-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 다운로드 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음 다음 다음 다음!!!

 

 

▼ 설치 후 실행시키면 기존의 아이폰이 뜰수도 있고 아니면 아무것도 안뜰 수도 있습니다. 실행 시키고 난 후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폰 연결 후에 아이폰이 잠금이 걸려있다면 풀어주고, 신뢰할수 있음을 눌러야합니다. 만약 핸드폰과 컴퓨터가 연결되지 않는다면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말고 앱을 이용한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왼쪽 아래편에 Devices 에 뜬 자신의 아이폰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음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편에 More Information을 눌러주면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배터리 사이클이 나옵니다.

 

사이클카운트 : 100퍼센트 소비한 횟수, 하루 50프로를 사용하고 100프로 충전후 다음날 50프로를 사용하면 1사이클 입니다.

디자인카파 : 설계용량

풀차지카파 : 지금 풀차지 했을 때의 용량

 

아이폰7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의 배터리 효율을 증대하기 위해서 우리는 이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고 문제가 있을 시 즉시 교체해서 조금 더 오래가는 아이폰을 만듭시다!

 

특히 중고 아이폰을 구매한다면 사이클 확인하는 것을 잊지마세요.

 

아이폰7 공장초기화 아이튠즈 사용으로 정확한 방법

안드로이드 핸드폰 분실시 또는 도난시 대처방법

컴퓨터 공인인증서 위치 찾기 방법

갤럭시 삼성페이 사용법 알아보기 방법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화질 원본 올리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