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아이폰 둘다 모두 기본 앱 어플을 삭제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기존에 갤럭시는 굳이 필요없는 어플리케이션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통신사 어플 등 여러가지 어플을 기본어플에서 없애고 기존의 깔려있는 어플 조차도 삭제 할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기본 앱을 삭제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모든 앱을 삭제 할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필요없는 어플리케이션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깔끔하게 나만의 아이폰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약간의 결벽증으로 꼭 필요없는 앱은 지워야만하는 성격이 있는데요. 이번에 이렇게 삭제 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기본앱의 삭제방법과 복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7 기본앱 삭제 및 복구 방법

 

얼마전 아이폰7을 구입하고 기본앱을 삭제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얼마나 기쁜 일입니까? 그래도 아이폰에 있는 앱들은 대부분 쓸만하고 한번쯤은 사용할 만한 앱들이 있어서 크게 불만은 없었지만 거의 사용하지않는 게임센터나 비디오 등 몇몇 앱들을 삭제 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앱을 삭제할때는 쉽게 삭제 할 수있습니다. 물론 복구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전에 우리가 이렇게 지운 앱들을 언제 한번 사용할 수 있을지 모르니까 심사 숙고해서 지우시기 바랍니다. 다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앱이라고 해서 먼저 지우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핸드폰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모든 앱들은 한번쯤은 사용해보고 너무 불편하면 삭제하는 것이 더 핸드폰을 활용하는데 좋겠습니다.

 

 

아이폰7에서의 환경입니다. IOS 10.3.2 입니다. 아이오에스 버전이 중요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몇 초간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삭제할 수 있게 x가 뜹니다. 기본 어플리케이션에서 삭제할 수 있는 것이 있고 없는 것이 있다고 했는데요. 시계와 앱스토어는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나머지 것들은 삭제가 가능하네요. 무슨 기준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본인에게 필요없는 앱은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 저는 음악을 듣지 않아서 지웠습니다. 용량도 충분하긴 하지만 굳이 사용하지 않는 어플리케이션을 놔두기는 싫었습니다. 기본앱을 다시 설치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에서 해당 앱이름을 검색하면 이렇게 클라우드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비디오 미리알림 등 쓰지않는 앱은 지웠는데 편하게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 삭제와 다시 설치하는 방법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앱 설치를 따로 어느 특정 페이지에 들어가면 모여져 있어야 더 편할 것 같긴하지만 필요할 때 다시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복구 방법도 이렇게 쉬우니까요.

 

이상 아이폰7 기본앱 삭제 및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쉽게 하는 방법

아이폰7 공장초기화 아이튠즈 사용으로 정확한 방법

홍콩판 아이폰7 한국에서 리퍼 가능여부

밴드 핸드폰 좌표 알아보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