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정말 제 적성에 맞는 포스팅을 또 하나 하게 되네요. 저는 중고나라에서 시세를 알아보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물건을 따지기 때문에 항상 중고가 방어가 잘되는 것을 선호하면서 중고거래도 고등학교때부터 수십번을 했습니다.

 

제가 팔기도하고 사기도하면서 소비자와 판매자의 마음도 잘 알고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이라면 중고거래 한번쯤 해보셨을텐데요. 요즘 중고나라는 전국 팔도 사기꾼들이 다 모였다고해도 거짓이 아닐정도로 정말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중고거래 안전하게 택배거래 하는 방법

 

직거래는 굳이 제가 설명하지 않아도 물건말 잘 본다면 문제없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중고거래를 하고싶지만 거리가 멀다면 어쩔 수 없이 택배거래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수도권 지역이 아니라면 더더욱이 그렇습니다.

 

제 고향인 남해에 있을 때는 중고거래란 거의 꿈도 못꾸는 일이었습니다. 모두 다 택배거래로만 해야했지요. 그런데 이제는 수도권으로 올라오면서 직거래도 가능하게 되어서 조금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택배거래라 하더라도 요령만 있으면 사기당할 일은 많이 줄어듭니다. 직거래에서도 사기가 있는데 택배거래는 없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100프로 믿을 수는 없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아래를 보고 어떻게 거래해야 조금 더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 가장 먼저 기본적으로 사기피해사례가 있는지 없는지부터 확인을 해야합니다.


 

 

▶ 두번째로는 이사람의 신원을 정확하게 파악해야합니다. 만약에 전화번호가 없고 카카오톡만으로 거래를 진행하려고 한다면 100이면 99.99퍼센트는 사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요즘에 핸드폰없이 거래하는 사람이 있나요?

 

▶ 세번째로는 이사람의 직거래 장소가 지방에서 거래를 원하는지 알아야합니다. 경기도나 서울 등 수도권지방이라고 하더라도 꼭 사기피해가 없는것은 아닙니다. 될 수있으면 직거래를 하는것이 좋으나 대부분의 사기꾼들은 직거래가 안되는 장소에서 직거래를 하자고 합니다.

 

▶ 네번째로는 사진이나 동영상에 자신이 파는 제품과 함께 본인의 얼굴 또는 메모장에 구매자가 원하는 글을 적어달라고 부탁합니다. 만약 거절할경우 내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포기하세요.

 

▶ 마지막으로 꽤 오랜시간 이야기해보고 여러 부분들을 확실하게 이야기를 나누어봅니다. 택배까지 왔는데 돌덩이가 오면 바로 신고할 수 있도록 대처를 해 놓아야 합니다.

 

 

앗 거래 순서는요. 당연히 입금먼저 하고 택배를 받는 것입니다. 서로 신뢰하는 거래를 한다면 택배를 보내기전 50프로를 입금하고 택배를 보낸 후 송장번호가 나오면 50프로를 입금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그랬습니다.

 

아무래도 돈을 먼저 입금하는 것이 먼저이기 때문에 구매자 입장에서는 부담될수밖에 없습니다. 급처 매물일수록 더더욱, 싸게 나온 물건일수록 더더욱 조급해지는데요. 이때일수록 마음을 더 조급해하지말고 천천히 풀어나가야 합니다. 너무 싸게 나온것이라고 1~5만원 저렴하게 구매하려다가 사기를 당할수도 있습니다. 항상 조심조심 하세요!!

 

이상 중고나라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자동업데이트 해제 방법 쉽게하자

맥북 Early Late 차이점 무엇일까요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많이 하는 방법

구글 검색기록 삭제 익스플로러에서 하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