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차를 출고하면 네비게이션을 사제로도 많이 달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현대기아차의 네비게이션도 많이 좋아졌고 전체적으로 어우러짐이 좋기 때문에 네비게이션 옵션을 많이들 선택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기아차에서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에 대해서 많이 신경을 써주고 있습니다.

 

저도 물론 순정네비게이션을 옵션으로 넣었습니다. 핸드폰 네비게이션도 충분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제 앞에 보이는 인터페이스가 예뻐서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아니라 일반 라디오 선택버튼들이 있으면 조금 아쉬워 보이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올뉴쏘렌토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

 

올뉴쏘렌토 뿐만아니라 현대기아차 모두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같은 회사에서 만들기 때문에 어차피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같습니다.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안하고 있다가 오늘 운행중에 갑자기 2017년 7월 업데이트가 나왔다고 알림이 뜨더라고요.

 

핸드폰을 업데이트하는 것처럼 가끔 현대기아차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도 하면 큰 변화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안내하는 사람의 목소리가 바뀐다거나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뀌는 경우에는 새로운 네비게이션을 쓰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네비게이션에서 SD카드를 뺀다음 Lock 을 풀어서 컴퓨터에 넣습니다.

 

 

▼ 본인의 자동차 회사 현대 또는 기아차의 멤버스 로그인 을 합니다. 아니면 비회원 으로 하셔도 됩니다.

 

 

▼ 이렇게 비회원도 업데이트할 차량의 제조사만 선택하면 가능합니다.

 

 

▼ 그 다음 위의 프로그램을 닫고 SD카드를 삽입 시키면 이렇게 SD카드 정보를 읽어오는 중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조금 기다리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 새 지도를 저장할 위치를 SD카드 가 있는 드라이브로 설정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 업데이트는 SD카드에서 다운로드 한다고 모두 완료되는 것은 아니며 자동차 시동을 켜고 추가로 업데이트를 진행시켜주어야 합니다. 중간에 시동을 끄면 안되기 때문에 꼭 긴 주행을 할 때 해야합니다.

 

 

포맷을 하고 업데이트를 진행 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삭제되고 다시 설치됩니다.

 

 

▼ 이렇게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용량이 많습니다. 7.4기가나 되기 때문에 시간이 꽤나 걸리는 편 입니다. 잠깐 업데이트를 해놓고 볼일을 보셔도 되겠습니다.

 

이상 기아차 올뉴쏘렌토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더 좋은 네비게이션 지도로 잘못 찾아가는 일이 없도록 최상의 길을 안내해 줄수 있도록 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올뉴쏘렌토 보쉬 에어컨 필터 추천합니다

올뉴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유출

자동차 세금 연납 신청기간 및 조회 납부 방법

자동차 책임보험만 의무 가입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