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 프로가 나오면서 이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 맥북으로 블로그를 작성하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현재 아이패드로 작성중에 있는데 확실히 키보드의 반응이 조금 느리긴 합니다.


그래도 아이패드로 이렇게 블로그를 작성할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는 들고다니기 편하고 무언가 부담스럽지도 않아서 언제 어디서든 마음껏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패드에 이 키보드는 맥북의 배열과 정말 비슷하고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패드로 쓰기


아이패드프로 10.5 를 구매하면서 어떻게 활용할지 먼저 생각을 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원래 요즘 스마트폰 하나면 충분하지 무슨 패드까지 필요하겠어 라고 생각을 했는데 블로그를 쓰는 저에게는 정말 필요한 아이템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여행을 가더라도 아이패드는 가지고 가기 괜찮지만 맥북은 좀 부담스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를 여행할때 들고 다니면서 계속 주기적으로 포스팅을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부담없이 들고 다닐수 있어서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아이패드에서 블로그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쓰기 위해서는 꼭 퍼핀 웹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다른 웹브라우저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사파리에서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사진 업로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일반적인 글밖에 쓸수가 없습니다. 이미지가 삽입된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꼭 퍼핀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아래에 보는 바와 같이 사파리나 크롬을 사용하면 사진 업로드가 전혀 불가능합니다. 오직 외부 컨텐츠만 삽입을 할수가 있으니까 외부 컨텐츠로 할수 있으면 사파리에서 사용해도 됩니다.


지금 현재 퍼핀 브라우저를 통해서 블로그를 쓰고 있는데 분명히 불편함은 있습니다. 조금 더 써보면서 어떻게 개선해 나아가야 할지 알아봐야겠습니다. 쓰는 속도가 맥북에 비해서 너무 불편하고 이미지 편집할수 있는 앱이 마땅한게 없습니다. 앞으로 사용하면서 알아가야겠습니다.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글을 쓸때 폰트 크기와 색깔을 마음대로 조정할수가 없습니다.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계속해서 연구하고 알아봐야겠습니다.





맥북에서 블로그를 포스팅하는 것이 참 편한데 이제는 아이패드에서도 익숙해져야합니다. 그래야 내 시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아이패드를 가지고 계신데 티스토리 블로글르 하고 있다면 저처럼 활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