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운영을 하면 참 이것저것 신경쓸 것이 많습니다. 가장 먼저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블로그 글을 쓰면서 이모티콘까지 사용해야 했습니다. 블로그 이야기를 재미있게 꾸미기에는 괜찮은 플랫폼이지만 약간 포멀하게 가져가고 싶다면 네이버 블로그는 인터페이스가 개인적으로 별로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플랫폼이다 보니까 조회수 올리기에는 상당히 편합니다. 그래서 광고를 위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네이버 블로그가 안성맞춤입니다. 하지만 부담없이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드립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은 저품질 블로그가 된다는 것입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면 그때부터는 네이버 블로그 노출의 4면에 노출이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이 검색어를 입력해서 내 블로그에 들어오기가 힘들어 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품질 블로그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간혹 저품질에 걸렸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선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떤 경우에서는 저품질 블로그에 걸일 일이 거의 없습니다. 정말 특수한 경우에는 그럴수도 있겠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요즘에 블로그를 정말 많이 쓰고 있습니다. 만약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했다면 아마 저품질블로그가 되고 말았을 것입니다. 하루에도 몇개씩이나 포스팅을 하기 때문인데요. 계속해서 글을 올리면 저품질에 걸리는 조건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니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글을 이상하게 쓰지만 않으면 하루에 몇개를 쓰던 간에 저품질에 걸릴 일은 없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해서는 확실히 메리트 있는 점이 이부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한번씩 혹시나 내 글이 저품질에 걸리지는 않았는지 검색을 해봅니다. 내 글을 검색을 해본 결과 1면에 두번째로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이렇게 열심히 블로그를 하루에 몇개씩 쓰는데도 저품질 블로그이 되지 않은 것을 보면 분명히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품질 블로그가 되기는 힘들어보입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존재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저품질 블로그 때문에 고민인 분이라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