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쓰는데에는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것을 컨텐츠화 시키고 활용하면 분명히 성공할 수 있는 블로그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 저도 제대로 된 주제를 찾지 못했습니다. 이곳이 잘되면 이곳에서 주제를 정하고 저곳이 잘되면 저곳에서 주제를 정하고 있습니다.

철새처럼 블로그를 검색하기에 가장 많이 검색될 아이템을 찾아서 계속해서 찾고 있습니다. 블로그 주제를 정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는 쉬운일이 될수도 있고 누구에게는 어려울수 있습니다. 자신이 전공을 한 주제에 대해서 말해도 좋고 알고 싶은 주제에 대해서 정해도 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정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고 하면 어려울수도 있고 쉽다면 쉽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방문자 수를 늘리기에는 좋지만 운이 좋지 않으면 저품질 블로그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이런 단점이 있는 반면에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품질 블로그에는 걸리지 않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네이버에 노출되는 순위가 뒤로 밀려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보다 방문자수 면에서 밀릴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하면 네이버 블로그 만큼이나 충분히 많은 방문자 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정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신이 글을 쓰는 카테고리를 지원합니다. 해당 카테고리를 보면서 블로그를 작성하는 자신이 자신있는 부분에 대해서 연구하고 생각하면서 정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대표적인 예시가 있으니까 큰 틀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네이버에 노출되는 티스토리 블로그 량을 체크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보통 생활블로그가 많은 반면에 티스토리 블로그는 거의 전문적인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하는 방법이라는 것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로 많이 작성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상위에 있는 것들을 재치고 티스토리 블로그가 앞으로 가기는 힘듭니다. 이런 점들을 고려해서 블로그 주제를 정해야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를 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상생활 꿀팁만 하더라도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고 있습니다.


댓글